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효자손 Aug 26. 2023

009. 더블 머니

누구나 간절히 원하는! 바로 그 카드!




카드명 : 더블 머니
설명 : 통장 잔고를 두 배로 늘린다. (쿨타임 200년)
속성 : 엠블렘
체력 : 6
공격력 : 4
방어력 : 5
가치 : ★★★




현재 한국은 임금 상승률보다 물가 상승률이 훨씬 높다. 따라잡을 수 없다. 돈을 모으려면 당연히 원하는 대로 살면 안 된다. 먹고 싶어도 어느 정도는 참아야 하고 큰돈을 절대 지출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그리고 절대 큰 병에 걸려서도 안 된다. 또한 집값이 오르지 않아야 한다. 이런 식으로 절대 돈을 모으면 한 10년 후쯤에는 브랜드 아파트 정도는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 실행 불가다. 소비는 어느 정도 컨트롤이 가능하겠지만 건강 문제는 내 영역에서 완전히 벗어난 카테고리다. 집값 상승도 그렇고 말이다. 이럴 때 통장 잔고를 더도 말고 딱! 두 배로 늘려주는 카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참고로 쿨타임이 200년이기에 살아생전 딱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모임 때 보여드렸는데 여러 의견이 나왔다. 한 분의 이야기가 되게 좋은 생각 같았는데 그분의 플랜은 이렇다. 대출을 최대한 당긴다. 지인들에게도 최대한 돈을 빌린다. (물론 잘 안 빌려줄 가능성이 높겠지만?!) 그렇게 최대치로 돈을 통장에 모아 놓고 이 카드를 사용한다. 그리고 갚을 건 갚는다. 이렇게 하면 의외의 자산 확보가 가능해진다. 왜 난 대출받을 생각을 못 했지...?! 아무튼 이 카드가 현존한다면 아마 누구라도 원하는 최강의 매직카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아니지, 차라리 이 카드를 경매 붙인다면 어마무시한 가치가 생기지 않을까? 반대로 목숨이 위태로워질 수도 있긴 하겠다. 요즘 틈만 나면 죽이겠다고 온라인에서 설치는 인간들이 한둘이 아니니까. 끝.

매거진의 이전글 008. 머더러 소울테이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