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척추나한의원 Aug 24. 2016

금음체질의 성향과 특성 #8체질

망원동 동희수한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망원동 동희수한의원 입니다. ^^ 오늘은 대장이 실(實)한 금음체질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은 토양체질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방광이 허(虛)한 토양체질의 특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8체질, 토양체질의 성향 및 특징 바로가기



 팔체질 중 금음체질은 대장(폐)이 강한 편이고, 담(간)은 약한 체질입니다. 방광(신)이 비교적으로 강한 편, 소장(심장)은 비교적 약한 축에 속합니다.

 금음체질의 성격은 명랑, 진취적이며, 감성적으로는 민감합니다. 사려가 깊으며 일관성이 있기에 다양한 재주, 전문성을 나타내죠. 특히 청각이 예민하기에 음악적으로 재능이 있으며, 대인관계는 다양하며 원만한 편입니다.

 건강이 상하게 되면, 부정적이며 소심해지고 의심이 많아집니다. 또한 자기의 주장을 지나치게 어필하는 모습을 보이는 금음체질입니다.

 8체질 중 금음체질은 지나친 육식약물 복용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성피로와 소화불량, 신부전증, 자가면역질환 뿐만 아니라 근무력증, 파킨슨씨병까지 다양한 난치 근육질환의 원인이 되기에 육식과 약물 복용에 대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체질 특성상 땀을 많이 내면 만성 피로감이 쉽게 찾아오게 됩니다.

 금음체질의 건강법은 모든 육식을 끊는 것이 좋고, 약을 사용하지 않고, 화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근육이 무력해지는 증세가 있을 때에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항상 몸을 시원하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체질의 금음체질 특징에 관해 정리를 해볼까요?

1. 금음체질은 아주 희귀한 병이 많은 사람입니다.

 2. 육식을 많이 하게 되면, 파킨슨씨병, 치매 등 소뇌가 줄어들어가는 병이 생기며, 대변이 항상 가늘고 불만족스럽습니다.

 3. 육식이 과하거나, 화내는 일이 잦게 되면 낫기 어려운 근육무력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육식과 약을 쓰는 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4. 모든 약이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으며, 일광욕과 사우나 등도 좋지 않습니다. 수영은 좋은 운동이 됩니다.

 5. 화를 잘 내고 크게 화를 내게 되면 오른쪽이 무력해집니다.


 여기까지가 8체질 금음체질의 특성과 성향에 관한 내용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금양체질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망원동 동희수한의원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8체질, 토양체질의 성향 및 특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