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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cessing(2)

기본 도형 만들기 (실습)

by chulwoong

프로세싱의 특징은 한번 발생되는 'setup'과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draw'로 구분된 다는 점이다.

내가 느끼기에는 'setup'은 환경을 만들고, 'draw'안에서 사건(?)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01. Line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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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을 두개 만들고, 그 두개의 점을 이어서 라인을 만드는 간단한 과정이다.

재미 있는 점은 나에게 이거 과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종이에 선을 긋는 행위랑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이다.


02. Triangle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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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만들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왼쪽부터 차례로 점을 만들어낸다.

그리고는 차례로 점이 이어져서 삼각형의 헝태를 만들어낸다. 특징은 약간은 머리를 굴려야

정직한 삼각형의 형태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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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싱' 안에서 어느정도 레이어의 개념(?) 또는 사건의 발생 순서를 인지해야 컨트롤 할 수 있다.

Line이 먼저 발생한 경우, 삼각형이 그 위를 덮어버린다.
삼각형이 먼저 발생한 경우, 라인이 그 위를 덮는다.


03. 색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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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에서 내가 느낌 의문점은 저 안에서 어떻게 그룹을 지어서 작업을 할 수 있는지다.

라인과 삼각형은 다른 오브젝트임에도, 라인의 색상값은 삼각형의 테두리에만 들어가 있는것을 알수있다.

(나중에 공부하다 보면, 알수 있겠지만...궁금)


04. 사각형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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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d는 위의 모양과 같은 순서로 사각형의 형태가 만들어진다.



스크린샷 2016-12-23 18.23.03.png rect로 똑같은 사각형을 만들어 본다.
스크린샷 2016-12-23 14.55.26.png (10, 10)의 점에서 시작하는 같은 크기의 사각형이 만들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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