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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ulwoong Dec 20. 2016

Processing(2)

기본 도형 만들기 (실습)

프로세싱의 특징은 한번 발생되는 'setup'과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draw'로 구분된 다는 점이다.

내가 느끼기에는 'setup'은 환경을 만들고, 'draw'안에서 사건(?)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01. Line만들기

점을 두개 만들고, 그 두개의 점을 이어서 라인을 만드는 간단한 과정이다.

재미 있는 점은 나에게 이거 과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종이에 선을 긋는 행위랑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이다. 


02. Triangle 만들기

라인 만들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왼쪽부터 차례로 점을 만들어낸다. 

그리고는 차례로 점이 이어져서 삼각형의 헝태를 만들어낸다. 특징은 약간은 머리를 굴려야

정직한 삼각형의 형태를 얻을 수 있다. 


'프로세싱' 안에서 어느정도 레이어의 개념(?) 또는 사건의 발생 순서를 인지해야 컨트롤 할 수 있다.

Line이 먼저 발생한 경우, 삼각형이 그 위를 덮어버린다.
삼각형이 먼저 발생한 경우, 라인이 그 위를 덮는다.


03. 색적용하기

이 과정에서 내가 느낌 의문점은 저 안에서 어떻게 그룹을 지어서 작업을 할 수 있는지다.

라인과 삼각형은 다른 오브젝트임에도, 라인의 색상값은 삼각형의 테두리에만 들어가 있는것을 알수있다.

(나중에 공부하다 보면, 알수 있겠지만...궁금)


04. 사각형 그리기

quad는 위의 모양과 같은 순서로 사각형의 형태가 만들어진다.



rect로 똑같은 사각형을 만들어 본다.
(10, 10)의 점에서 시작하는 같은 크기의 사각형이 만들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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