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llSpring Nov 28. 2016

자상한 남자 #1

평상시 #1: 칭찬하기


칭찬을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기분 좋은 생각을 하고, 기분 좋은 말을 하면 된다


칭찬을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오랜만에 친구를 만났다.
친구는 나를 보자마자  "못본새에 이뻐졌네" 라고 칭찬을 해주었다. 친구를 본거도 기뻣는데 그 말이 내 기분이 더 좋아졌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산을 하며 친구는  "사장님 음식 맛있게 잘먹었어요" 라고 하자 식당주인은  다음에도 다시 와주시라면서 웃음을 지었다. 그리고 친구와 헤어지는데 친구는 "오늘 널 만나서 오늘 정말 행복했어" 라면서 작별인사를 하였다. 집에 가는 버스 안에서 오늘 친구와의 만남을 곰곰히 회상해 보았다. 친구를 만날 때부터 헤어질 때까지 기분좋은 말을 연거푸했던 친구는 웃는 표정이었고 친구의 그 말을 들은 상대방 기분도 좋아지게 만들었다. 친구한테 이미  알고 있어도 막상 행동하기는 어려웠던, 당연한 세상의 이치를 배운 날이었다.  


평상시 누군가를 만날 때마다

기분 좋은 말생각해 보자.

그리고

그 기분 좋은 말을 소리 내 보자.


그러면 웃고 있는 상대와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허윤희의 꿈과 음악 사이에_161025 오늘의 한줄 중


처음했는데 잘 작성했네

살 빠졌네? 잘생김이 다시 보이기 시작한다

섬세하좋은사람이에요

요즘 좋은 기운 팍팍 뿜는것 같아서 보기 좋아요

그 기운을 찾아서 좋은 사람들이 모일 거에요

박박사는 끈기있고 정직해서 잘할거임



작가의 이전글 사랑을 지키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