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URL을 넣으면 내 페이지의 제목과 설명 오픈그래프 이미지, 제목, 설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meta property="og:image" content="이미지주소" />
<meta property="og:title" content="제목" />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설명" />
*개발자에게 여기에 넣어달라고 요청하세요
3) 백 링크를 늘리자
백 링크란 다른 웹사이트에 하이퍼 링크로 우리 웹사이트가 들어간 것을 뜻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모든 링크가 백 링크로 인식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하이퍼링크가 생성된 링크여야 한다는 것 (하이퍼 링크 : 클릭 시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하지만 여기서도 주의해야 할 점은 전혀 관련 없는 (품질이 낮은) 사이트에도 내 백 링크가 많이 걸려있다면 상위 노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러므로 관련된 콘텐츠가 있는 곳에 우리 홈페이지 사이트가 백 링크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자.
4) 클릭률을 올리자
당연한 이야기일지는 모르나, 해당 키워드에서 우리 홈페이지로 유입한 사람이 많을수록 상위 노출이 진행된다. 예를 들어 '운동화'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광고를 제외하고 가장 처음 나오는 사이트가 있을 것이다. 바로 그 사이트가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 후 가장 많이 유입한 사이트이다.
또 한 가지 예를 들어보자면 구글에 백악관을 쳤을 때, The White House 영어 사이트가 상위 노출된다.
"The White House"에는 '백악관'이라는 키워드가 하나도 없는데 어떻게 이렇게 상위 노출이 되는 걸까?
그것은 사람들이 백악관을 검색한 후 The White House로 많이 유입되었기 때문이다.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사용자의 유입, 클릭률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니 매력적인 페이지 제목, 설명 작성으로 클릭률을 올리는 작업이 필요할 것이다.
5) 메타태그를 추가하자
메타태그란 문서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고, 그 문서의 핵심 키워드는 무엇이며, 누가 만들었는지, 문자 세트(언어 설정)는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태그이다. (출처 구글)
때문에 페이지 제목/설명을 설정해 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상품과 관련 있는 키워드를 메타태그에 추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