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의 마케팅 가이드라인
세션1
Welcome l Building for the future of marketing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 다가오는 변화와 Google이 준비하는 미래를 알아보고,브랜드와 기업은 어떤 선제적 전략을 펼쳐야 할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세션2
Main Session l 2022 트렌드로 살펴보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2 트렌드를 Google과 함께 가장 먼저 살펴보세요! 새로운 시대의 기준에 맞춰 오늘날의 마케팅도 변화해야 합니다.
생각해볼 점 : 단순히 겉보기에 좋은 브랜드가 아닌 우리 브랜드가 매료되어 있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것을 전달해주고 싶은지 진정성 있는 고민 필요
생각해볼 점 : 소비자에게 많은 옵션을 주는게 꼭 좋은 것 만은 아니다. 계속 고민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괜찮은 제품 여러개보다 정말 좋은 제품 하나가 더 영향력있는 시대가 될 것
생각해볼 점 : 타겟은 언제나 변할 수 있다. 메인 타겟이 아니었던 액티브 시니어도 고려해 볼 것
생각해볼 점 : 동일한 산업에서의 벤치마크 뿐 아니라 문제중심으로 관점을 바꾸고 다양한 산업의 동향을 살펴볼 것
생각해볼 점 :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로부터 정당한 몫을 받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소비자가 정당하게 누릴 몫을 얼마나 제대로 인정하고 제공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으로 바꾸어야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