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씨네랩 May 18. 2021

전격 비교! 넷플릭스 vs 왓챠 장르별 추천작

멜로/로맨스, 스릴러, 코미디, 액션, SF


추적추적 비도 오고 우울한 요즘, 여러분은 어떤 방식으로 우울함을 달래고 계시나요? 

‘영화’만큼 집에서 우울함을 달래줄 수 있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 넷플릭스/왓챠 중 하나만 구독하고 있나요? 혹은 넷플릭스/왓챠 중 어떤 걸 구독해야 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여러분들을 위해 씨네랩이 장르별 추천작을 가지고 왔습니다. 

넷플릭스에만 있는 영화! 왓챠에만 있는 영화! 함께 보시죠!




1. 멜로/로맨스 


Netflix 


▶ 8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August (1998) - 허진호


출처 : 네이버 영화


"좋아하는 남자 친구 없어요?" 그 남자 l 한석규 

변두리 사진관에서 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노총각 ‘정원’. 시한부 인생을 받아들이고 가족, 친구들과 담담한 이별을 준비하던 어느 날, 주차단속요원 '다림'을 만나게 되고 차츰 평온했던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아저씨, 왜 나만 보면 웃어요?" 그 여자 l 심은하 

밝고 씩씩하지만 무료한 일상에 지쳐가던 스무 살 주차 단속요원 '다림'. 

단속차량 사진의 필름을 맡기기 위해 드나들던 사진관의 주인 '정원'에게 어느새 특별한 감정을 갖게 되는데... 



<8월의 크리스마스> synopsis


  



Watcha


▶화양연화 In The Mood For Love (2000) - 왕가위


출처 : 네이버 영화





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 ‘첸 부인’과 ‘차우’. 

이사 첫날부터 자주 마주치던 두 사람은 ‘차우’의 넥타이와 ‘첸 부인’의 가방이 각자 배우자의 것과 똑같음을 깨닫고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다. 

그 관계의 시작이 궁금해진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 감정이 깊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서로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한다. 

"많은 일이 나도 모르게 시작되죠"



<화양연화> synopsis







2. 스릴러 


Netflix


콜 The Call (2020) - 이충현


출처 : 네이버 영화


거기 지금 몇 년도죠?”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온 ‘서연’(박신혜).  집에 있던 낡은 전화기를 연결했다가 ‘영숙’(전종서)이란 이름의 낯선 여자와 전화를 하게 된다.‘서연’은 ‘영숙’이 20년 전, 같은 집에 살았던 사람이란 사실을 깨닫고 그때부터 두 사람은 우정을 쌓아간다. "내가 말했지, 함부로 전화 끊지 말라고.” 그러던 어느 날, ‘서연’과 ‘영숙’은 각자의 현재에서 서로의 인생을 바꿀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된다.

20년 전 죽은 ‘서연’의 아빠를 살려주고, ‘서연’은 ‘영숙’의 미래를 알려준 것. 그러나 자신의 끔찍한 미래를 알게 된 ‘영숙’이 예상치 못한 폭주를 하면서 ‘서연’을 위협하기 시작하는데…! 

금기를 깨버린 전화 한 통.

살인마가 눈을 뜬다.


<콜> synopsis



Watcha


나를 찾아줘 Gone Girl (2014) - 데이빗 핀처



출처 : 네이버 영화


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살아가는 완벽한 커플 닉&에이미.  5주년 결혼기념일 아침, 에이미가 흔적도 없이 실종된다.  유년시절 어린이 동화 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여주인공이었던 유명인사 아내가 사라지자, 세상은 그녀의 실종사건으로 떠들썩해진다. 한편 경찰은, 에이미가 결혼기념일 선물로 숨겨뒀던 편지와 함께 곳곳에서 드러나는 단서들로 남편 닉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한다. 

미디어들이 살인 용의자 닉의 일거수일투족을 보도하기 시작하고, 시간이 갈수록 세상의 관심이 그에게 더욱 집중된다. 

과연 닉은 아내를 죽였을까? 진실은 무엇일까?



<나를 찾아줘> synopsis







3. 코미디


Netflix 


▶ 좀비랜드 Zombieland (2009) - 루벤 플레셔



출처 : 네이버 영화






좀비가 우글대는 세상.

조심성 많은 외톨이가 부모의 생사를 확인하러 고향으로 향한다.

그러다 터프가이, 사기꾼 자매를 만나 좀비가 없단 곳으로 동행을 시작하는데. 

텍사스에서 LA를 향해, 괴짜 일행 나가신다! 

좀비들아, 길을 비켜라! 



<좀비랜드> sysnopsis








Watcha


▶쉬즈 더 맨 She's The Man (2006) - 앤디 픽맨






헤어진 남자 친구에게 복수하기 위해 쌍둥이 오빠 세바스찬 행세를 하기로 결심한 바이올라.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세바스찬으로 변신한 바이올라는 남자 기숙사 잠입에 성공한다. 

점점 룸메이트 듀크가 남자로 느껴진다.

그러나 듀크가 좋아하는 학교 퀸카 올리비아는 엉뚱하게도 바이로라가 남자인 줄 알고 좋아하게 되고 듀크는 올리비아와 데이트하기 위해 바이올라의 도움을 청한다. 과연 듀크와 바이올라, 올리비아와 세바스찬의 관계는 어떻게 정리될 것인가? 



<쉬즈 더 맨> synopsis






4. 액션


Netflix 


▶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Kingsman : The Secret Service (2015) - 매튜 본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면접이 시작된다! 

높은 IQ, 주니어 체조대회 2년 연속 우승! 

그러나 학교 중퇴, 해병대 중도 하차. 동네 패싸움에 직장은 가져본 적도 없이 별 볼 일 없는 루저로 낙인찍혔던 ‘그’가‘젠틀맨 스파이’로 전격 스카우트됐다!  전설적 베테랑 요원 해리 하트(콜린 퍼스)는 경찰서에 구치된 에그시(태런 애거튼)를 구제한다. 

탁월한 잠재력을 알아본 그는 에그시를 전설적 국제 비밀정보기구 ‘킹스맨’ 면접에 참여시킨다. 아버지 또한 ‘킹스맨’의 촉망받는 요원이었으나 해리 하트를 살리기 위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에그시. 목숨을 앗아갈 만큼 위험천만한 훈련을 통과해야 하는 킹스맨 후보들. 최종 멤버 발탁을 눈 앞에 둔 에그시는 최고의 악당 발렌타인(사무엘 L. 잭슨)을 마주하게 되는데…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synopsis



Watcha


▶킬빌 Kill Bill (2003) - 쿠엔틴 타란티노




어느 한적한 오후, 행복한 결혼식을 앞둔 '더 브라이드'와 그녀의 신랑, 그리고 모든 하객들이 의문의 조직에 의해 처참하게 살해당한다. 

순백의 웨딩드레스는 피로 얼룩져 결혼식장은 아수라장이 되는데.. 그로부터 5년 후, 코마 상태의 '더 브라이드'는 죽음 직전까지 갔다가 어렵게 깨어난다. 그리고 피로 얼룩진 과거가 그녀의 뇌리에 스치면서 서서히 복수의 리스트를 작성하기 시작한다.

'더 브라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살인조직 '데들리 바이퍼스'의 일원이었고, 조직의 보스인 '빌'을 포함한 5명의 일원이 그녀를 처참하게 무너뜨렸음이 밝혀지자, 그녀는 텍사스, LA, 멕시코, 중국, 일본을 차럐로 방문하며 가장 잔인한 복수를 실행하게 되는데.. 


<킬빌> synopsis





5. SF


Netflix 


▶ 스토어웨이 Stowaway (2021) - 조 페나


출처 : 네이버 영화






3인의 대원이 우주선에 몸을 싣고 화성을 떠난다.

하지만 뜻하지 않게 그 여정에 합류한 네 번째 승객.

이제 모두의 생명이 위험하다. 

그들은 어떤 선택을 내려야 할까.



<스토어웨이> synopsis









Watcha


▶ 에이 아이 A.I Artificial Intelligence (2001) - 스티븐 스필버그 





어느 먼 미래, 하비 박사에 의해 감정을 가진 최초의 인조인간으로 태어난 데이비드. 엄마가 들려준 피노키오 동화를 떠올리며 진짜 인간이 되어 잃어버린 엄마의 사랑을 되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데이빗은 자신의 친구, 보호자, 장난감인 테디 베어를 데리고 여행을 떠난다.

도중에 만난 남자 로봇 지골로 조가 데이빗과 동행하고 두 사이보그는 힘겨운 여정을 거치며 수몰된 멘하탄까지 찾아가지만.. 



<에이 아이> synopsis








씨네랩 에디터 Ria 

씨네픽 다운로드 받기



작가의 이전글 올여름 개봉 예정, 숨겨진 기대작 5편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