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Sep 25. 2020

<블랙팬서> 채드윅 보스만 벽화, 디즈니랜드에서 공개

영화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채드윅 보스만 포에버.
Wakanda Forever. Chadwick Boseman Forever. 

2018년 <블랙 팬서>의 히어로 그리고 실제 흑인 영웅들인 Thurgood Marshall, Jackie Robinson, James Brown을 연기한 채드윅 보스만이 지난 8월 암 투병 끝에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갑작스러운 그의 사망 소식으로 인해 전세계는 슬픔과 함께 그를 추모하였습니다. 여전히 그를 애도하고 그리워하는 마음이 담긴 추모글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많은 아티스트들 또한 그의 그리움을 담은 추모 작품들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Credit: Chad B Stilson

                                      

Credit: Eben-Schumacher

                                  

Credit: Juctin Copeland

                                                                                                                                                  

채드윅 보스만을 추모한 많은 작가들 중 니콜라스 스키스가 디즈니랜드와 함께 작업하게 되었는데요.
 

Disneyland Resort, Christian Thom 출처: https://variety.com

                                                                                                                                                                          

미국 대중문화매체 버라이어티는 "디즈니랜드가 다운타운 디즈니 쇼핑 구역에 채드윅 보스만 벽화를 선보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작가 니콜라스 스키스의 작품은 ‘블랙팬서’ 마스크를 쓴 팬에게 와칸다 경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환자복을 입고 있는 벽화 속 아이는비밀리에 병마와 싸우고 있는 중에도 St. Jude 캠퍼스 병원에서 암 투병중인 아이들을 방문한 '블랙 팬서스타를 기리고 있습니다이 벽화의 제목은 차드 왕” 입니다. 

                       

출처: Nikkolas Smith's Instagram


스미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벽화 앞에서 와칸다 경례하는 모습을 담은 3장의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이것은 특별하다. 나의 왕, 채드에게 바치는 헌사가 다운타운 디즈니 벽에 전시되고 있다.” 고 그는 적었습니다. 또한, “지난 여름 디즈니 기획자로서 진행한 마지막 두 프로젝트, 어린이 병원 프로젝트와 어벤져스 캠퍼스 프로젝트는 나에게 대장정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스미스는 이어서 “수백만 아이들에게 타칠라는 삶보다 더 큰 전설이었고, 채드윅 보스만의 자리를 채울 만한 사람은 없다” 고 덧붙였습니다. “채드윅의 삶과 목적을 기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또한, 나의 예술가로서의 여정을 아낌없이 지지해준 디즈니 가족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채드윅 보스만은 2016년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았고, 4년이 넘는 투병 생활 중에 4기로 진행됐었다고 그의 가족은 밝혔습니다. 공식석상에서 암 진단 사실을 밝히지 않았지만, 그는 영화 활동을 위해 치료를 받으며 연기를 이어갔습니다. 

채드윅 보스만의 벽화가 공개되자, 어벤져스 작품을 함께한 마크 러팔로가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채윅 보스만을 기리는 아름다운 방식이다. 완벽한 그다" 라며 사진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Credit: Mark Ruffalo's Twitter


우리의 히어로 채드윅 보스만은 우리 일상에 존재하는 작은 영웅들을 알리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기도 했습니다. 우리의 마음 속 영원히 빛나고 있을 채드윅 보스만, 선하고 따뜻한 그의 미소를 기억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블랙 위도우> 결국 내년에 찾아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