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씨네랩 Dec 28. 2021

12월 마지막 주 개봉영화 소개 with 씨네랩

영화/OTT 콘텐츠 웹 매거진 '씨네랩'의 12월 마지막 주 개봉작 소개

안녕하세요!

영화/OTT 콘텐츠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


매 주 화요일!

한 주의 개봉작 중에서 여러분께 소개드리고 싶은 작품을

씨네랩이 직접 큐레이션하여 소개드리는 콘텐츠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씨네랩은 영화의 다양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또한 무부분별하고 방대한 영화 정보를 자체 검증 시스템을 통하여 선별하여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큐레이션 매거진입니다.


씨네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Film Library' 서비스는

현재 상영영화와 개봉 예정 영화의 정보 제공 아카이브인데요.


영화의 상영일과 줄거리는 물론 검증된 시스템을 통하여 선별된

씨네랩 크리에이터들의 영화 평점과 코멘트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저희 '씨네랩'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영화/OTT 콘텐츠 큐레이션 매거진 '씨네랩' 바로가기



영화/OTT의 모~~든 콘텐츠 정보를 아주 쉽고 편리하게 제공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그럼 씨네랩과 함께하는 12월 마지막 주의 개봉 신작을 소개하겠습니다!





1. 해피 뉴 이어(A YEAR-END MEDLEY)



멜로/로맨스 | 한국 | 138분

감독 : 곽재용 | 출연 : 한지민, 이동욱, 강하늘, 윤아, 원진아, 김영광, 이광수, 서강준, 이진욱 등

개봉 : 2021년 12월 29일 개봉/ 티빙 동시 공개

배급사 : CJ ENM, 티빙



5년째 남사친에게 고백을 망설이는 호텔리어 ‘소진’. 그런 소진의 속도 모른 채 여자친구 ‘영주’ 와의 초고속 깜짝 결혼을 발표하는 ‘승효’. 모든 걸 다 가졌지만 짝수 강박증으로 고생하는 호텔 대표 ‘용진’. 뮤지컬 배우의 꿈을 접고 생활전선에 뛰어든 하우스키퍼 ‘이영’. 공무원 시험 낙방 5 년 차, 되는 일이 하나도 없는 호텔 투숙객 ‘재용’ 에게 걸려온 뜻밖의 모닝콜 오랜 무명 끝 전성기를 맞이하고 함께하는 마지막 콘서트를 앞둔 가수 ‘이강’ 과 매니저 ‘상훈’ 40년 만에 우연히 첫사랑 ‘캐서린’을 다시 만난 호텔 간판 도어맨 ‘상규’ 매주 토요일 호텔 라운지에서 새로운 인연을 기다리는 맞선남 ‘진호’까지..


때론 아찔하고, 때론 애틋하고, 때론 눈물나게 행복한 올해의 마지막, 호텔 엠로스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관전포인트* : 지금의 배우 전지현을 슈퍼스타로 만들어준 작품으로 유명한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연출한 곽재용 감독의 차기작입니다. 곽재용 감독은 영화 <클래식>의 연출자이기도 한데요. 이 작품 역시 지금도 많은 영화팬들에게 인생 멜로작품으로 꼽히는 영화입니다.

가장 기대되는 점은 아무래도 배우, 출연진일 것입니다. 14인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내는 영화인만큼 개성있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저마다의 사연을 그려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한지민, 이동욱, 강하늘, 윤아, 이광수 등 국내외에서 사랑을 한껏 받고있는 배우들의 출연만으로도 영화를 보는 관객들은 훈훈할 것 같습니다. 연말과 어울리는 영화인만큼 시기적절한 영화이기도 하네요! :)







2. 램 (Lamb)




스릴러 | 아이슬란드, 스웨덴, 폴란드 | 106분

감독 : 발디마르 요한손 | 출연 : 누미 라파스, 할미르 스나에르 구오나손, 비욘 흘리뉘르 하랄드손

개봉 : 2021년 12월 29일 개봉

배급사 : 오드 AUD



"눈 폭풍이 휘몰아치던 크리스마스 날 밤 이후 양 목장에서 태어난 신비한 아이를 선물 받은 '마리아' 부부에게 닥친 예측할 수 없는 A24 제작의 호러"




*관전포인트* : 제74회 칸국제영화제 오리지널리티상 수상(주목할만한 시선), 제54회 시체스영화제 3관왕, 제94회 아카데미 국제영화상 노미네이트된 작품으로 일찍이 화제를 모은 작품입니다.
무엇보다 '아리 애스터' 감독의 <미드소마>, <유전>을 제작한 호러 명가 제작사 A24의 제작작품이라는 점이 영화관객들의 가장 큰 기대를 모으는 게 아닐까요?
또한 포스터나 예고편에 줄곧 등장하는 '어린 양'의 비주얼은 영화의 독특한 소재처럼 느껴지며, 궁금증을 품게합니다. 항상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서스펜스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메이드in 'A24 호러작품'인만큼 당연하게도 기대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영화이네요.

마지막으로 주인공 '마리아'역을 맡은 누미 라파스 배우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입니다. <밀레니얼>, <월요일이 사라졌다> 등 에서 항상 눈에 띄는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인만큼 영화 <램>에서 역시 얼마만큼의 파급력있는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3. 노웨어 스페셜 (Nowhere Special)



드라마 | 영국, 이탈리아 | 96분

감독 : 우베르토 파솔리니 | 출연 : 제임스 노턴, 다니엘 라몬트

개봉 : 2021년 12월 29일 개봉

배급사 : 그린나래미디어(주)



서른네 번째 생일을 맞은 창문 청소부 ‘존’,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그에게는 마지막으로 할 일이 있다. 

바로 네 살짜리 아들 ‘마이클’에게 새로운 부모를 찾아주는 것. 세상에 혼자 남을 아이를 위해 ‘존’은 특별한 부모를 찾는 여정을 시작한다. 

“아직 어리지만, 말도 잘 듣고 예절도 잘 지켜요. 내 아이를 키워줄, 새 부모를 찾습니다”




*관전포인트* : 제36회 바르샤바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
그리고 전작 <스틸 라이프>로 베니스국제영화제 4관왕에 오른 우베르토 파솔리니 감독의 차기작입니다. 우연히 우베르토 파솔리니 감독이 신문을 보고 '불치병에 걸린 한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어린 아들의 새 가족을 찾는다는 이야기'를 알게되고 그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시작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프로젝트라고 전해집니다. 

또한 차기 제임스 본드의 유력 후보로 떠오르는 배우 '제임스 노턴'의 감정연기, 그리고 아역 배우와의 연기 앙상블 또한 좋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

.

.

.



씨네랩이 추천하는 12월 마지막 주 개봉신작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께서는 12월 마지막 주 개봉예정인 작품 중

가장 기대되는 작품이 있을까요?


씨네랩의 본 콘텐츠가 여러분들이 좋은 영화, 마음에 드는 영화를 pick하는데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오늘 하루도 안전하게 마무리 잘하시고,

다음 이 시간에 또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씨네랩 에디터 Hezis



씨네픽 다운로드 받기

씨네랩 확인하러 가기


씨네 뉴스 구독하기 

작가의 이전글 12월 마지막 주 넷플릭스 OTT 추천신작 콘텐츠 소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