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개봉 영화 6편 오스카 경쟁자 될 수 있을까?

by 씨네랩


한 해가 끝나가는 시기에 공개된 작품은 시상식에서 “판을 흔들 수 있는” 영화로 여겨져 왔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의 <타이타닉>, 피터 잭슨의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밀리언 달러 베이비>가 12월 중후반에 개봉해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미국 대중 매체 버라이어티는 “올해 2021년에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이 2개월 미뤄진 4월에 열리기 때문에 아카데미 시상식의 '12월 관례'는 없다고 보도하며 대신 최우수작품상 경쟁자가 될 수 있는 1월과 2월 개봉작을 살펴봤다고 전했습니다.


1월 29일 (북미 기준)
Palmer.jpg?type=w1200 <팔머> 출처: IMDb

<팔머> (애플 TV 플러스)

피셔 스티븐스 감독은 단편에서 장편 영화까지 영화 제작의 모든 분야를 여행한 감독으로 2009년 <더 코브: 슬픈 돌고래의 진실>로 다큐멘터리 부문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피셔 스티븐스 감독의 새 영화 <팔머>는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영화 속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엄마에게 버림받은 어린 소년에게 아버지이자 친구가 되어주며 감동 드라마를 선사합니다.



The_Little_Things.jpg?type=w1200 <더 리틀 띵스> 출처: IMDb

<더 리틀 띵스> (HBO 맥스/워너 브라더스)

존 리 행콕 감독은 <블라인드 사이드>나 <세이빙 MR.뱅크스>와 같은 단도직입적인 바이오픽의 길을 걸어온 영화 제작자이지만, 이번 새 작품은 범죄/스릴러 장르물로 덴젤 워싱턴과 자레드 레토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전과 다른 색다른 길을 걷고 있습니다. <더 리틀 띵쓰>는 연쇄 살인범을 조사하는 중 컨 카운티 경찰관과 로스앤젤레스 형사의 충돌을 그린 작품으로 과연 그의 새로운 시도가 아카데미 주인공으로 만들어줄지 궁금합니다.





2월 12일 (북미 기준)
land land.jpg <랜드> 출처: IMDb

<랜드> (포커스 피쳐스)

영화배우 로빈 라이트의 장편 데뷔작 <랜드>는 올해 1월 열리는 선댄스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임과 동시에 강력한 여성 감독 영화 리스트에도 오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와 <더 홀>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며 흠잡을 데 없는 커리어를 쌓고 있는 가운데, 로빈 라이트 감독이 첫 오스카상 후보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2월 26일 (북미 기준)


cherry.jpg?type=w1200 <체리> 출처: IMDb

<체리> (애플 TV 플러스)

역대 최고 흥행작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이끈 안소니 루소 감독이 톰 홀랜드를 필두로 약물 중독의 세계로 갑니다. 영화 <체리>는 이라크 전쟁 참전 후 PTSD를 겪으며 약물 중독과 은행강도에 손을 댄 군인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톰 홀랜드의 성숙한 연기와 더불어 시애라 브라보가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보다 더 현실감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낼거라 생각합니다.



tom_jerry.jpg?type=w1200 <톰과 제리> 출처: IMDb

<톰과 제리> (HBO 맥스/워너 브라더스)

애니메이션/라이브 액션 하이브리드 영화는 1988년 아카데미상을 세 번 휩쓸었던 <누가 로져 래빗을 모함했나>과 같은 고전 작품과 마찬가지로 매우 인기가 높았습니다. 팀 스토리 감독은 2002년도 작품 <우리 동네 이발소에 무슨 일이>로 감독 데뷔하며 영화 산업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팀 스토리 감독의 현대 버전 톰과 제리가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기대가 됩니다.

The_United_States_vs._Billie_Holiday.jpg?type=w1200 <미국 대 빌리 홀리데이> 출처: IMDb

<미국 대 빌리 홀리데이> (훌루)

리 다니엘스 감독은 2008년 <프세셔스>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를 이끌어내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미국 대 빌리 홀리데이> 는 미국 전기 영화로 앤드라 데이가 상징적인 가수 빌리 홀리데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훌루로 개봉을 앞두고 있는 이 영화는 에미상을 휩쓴 <핸드메이즈 테일>처럼 오스카 역사상 스트리밍 콘텐츠의 첫 수상 영광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대목입니다.




진짜 진짜 최종 브런치.png


ANDROID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IOS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최초!<#살아있다>미국 넷플릭스 외국영화 TOP4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