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 여신 보컬 양파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보기
양파 1집은 수록된 전곡이 미국 현지에서 제작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0대에 데뷔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완숙한 가창력으로 가요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었죠..
타이틀 곡인 ‘애송이의 사랑’은 당시 82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 방송 3사는 물론, 케이블 가요 프로그램 1위까지 석권하며, 가요계 최연소 최단기간 역사를 새로 쓴 신예로 등장했습니다.
‘애송이의 사랑’은 디즈니 만화영화 ‘알라딘’에 참여한 마이크 패트링거 (Mike Taplinger)가 작곡가로 참여한 곡이라는 사실!
이미 데뷔 당신 탄탄한 실력을 검증받은 모태 가왕이죠
노래 잘하는 줄 알았지만 이 정도 일 줄이야!
1집 앨범에는 ‘애송이의 사랑’을 영어 가사로 부른 색다른 버전, ‘Heart Best Away’가 마지막 트랙으로 담겨있답니다. 원곡을 번역한 것이 아닌 영어 버전의 새로운 가사를 작사한 것이라고 해요. 영어 발음까지 완벽!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윤윤제 역할을 맡았던 서인국은, 양파의 ‘애송이의 사랑’을 듣고 나서 이런 대사를 합니다.
“양파가 뜨면 홀딱 벗고 운동장에서 텀블링하겠다”라고!
결국 ‘애송이의 사랑’은 서인국의 옷을 벗겨버리고 말죠ㅎㅎ
평소 엄친아 스타로 알려진 양파!
이제는 배우 이은진이라는 타이틀로 뮤지컬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이은진이 맡은 ‘레이첼 마론’은 원작 영화 <보디가드>에서 휘트니 휴스턴이 연기했던 역할입니다.
잠깐 원작 영화에 대해서 짚고 가자면, 1990년대 영화 ‘보디가드’는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며,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폭발적인 명곡들은 빌보드 차트 최초 1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신기록을 경신하는 흥행을 거두었는데요.
양파는 학창 시절 굉장히 모범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수업시간에 책을 병풍 삼아 휘트니 휴스턴의 가사를 적으며 노래 연습을 했던 말괄량이였다고 해요! 선생님이 던진 분필을 맞기도 했다는데요 ㅎㅎㅎ
그동안 수많은 뮤지컬의 러브콜을 고사해왔던 이은진(양파)은 휘트니 휴스턴이 부른 음악을 듣고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키웠다며, 지금 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아서 선뜻 결정했다고 뮤지컬 <보디가드> 참여 소감을 전한 바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 ‘레이첼 마론’ 배우 이은진!
이건 바로 Destiny~
가수 양파는 데뷔 이래로 꾸준히 실력파 뮤지션으로서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가요계의 여왕! 최근 ‘불후의 명곡’, ‘신의 목소리’, ‘듀엣 가요제’ 등에서 꾸준히 활약하며 대중들에게 그 실력을 입증받고, 믿고 듣는 가수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데뷔 이래로 방송 3사의 신인상을 휩쓸고, 2007년 Mnet KM 뮤직 페스티벌 발라드 음악상, 제 22회 골든디스크 디스크 부문 본상,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 ‘이 달의 음악상’ 등 끊임없는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이은진(양파)은 본인 앨범 활동을 하지 않을 때도 작사가로 활동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f(x), 티아라, 이승기를 비롯한 가수들의 앨범에 작사가로 참여하며 실력을 인증받기도 했답니다.
극 중, 최고의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갖춘 당대 최고의 여가수 ‘레이첼 마론’을 연기하게 되는 이은진의 이력은 이미 싱크로율 200%!
올 연말 가장 아름다운 무대를 선사할 뮤지컬 <보디가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될 그 무대,
그리고 그 무대 중심에 서게 될 배우 이은진!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뮤지컬 배우’ 이은진!
새로운 뮤지컬 스타의 탄생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