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에서 콩카페 시그니처인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맛보다
◎ 위치: 27 NhàThờ,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Vietnam
◎ 시간: 8:00~20:00
◎ 전화번호: +84 91 181 11 33
◎ 정보: 체인형 커피숍으로 베트남 커피 전문점
- 시그니처 메뉴: 코코넛 스무디 커피
- 추천 메뉴: 모카커피(카페 쓰어다)
- 성요셉 성당을 바라보는 자리가 명당자리!
◎ 홈페이지: congcaphe.com
◎ 개인 평점 (☆☆★★★): 베트남에 온다면 콩커피는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워낙 많은 지점들이 있기도 하고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라면 콩카페의 유명세를 모를 수 없기 때문이다. 한잔에 한화 기준 2~3천 원 정도의 가격인 콩카페 커피는 코코넛 스무디 커피가 가장 유명하고 맛은 더위사냥 녹인 맛이라고 하는데 더 부드럽고 코코넛 향이 좋은 풍미를 준다.
베트남 하노이의 오래된 카페 거리인 'Trieu Viet Vuong street'에서 2007년부터 콩카페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콩카페의 콩 스펠링인 'CONG'은 베트남의 공식 국가 명칭인 "Cộng hòa Xã hội Chủ nghĩa Việt Nam”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약자라고 한다.
베트남 북부의 분위기를 모티브로 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이 카페는 베트남 Lam Dong 지역에서 커피 농부들과 생산한 콩카페 전용 원두를 이용한 음료를 제공한다.
큰 인기에 힘입어 현재 콩카페는 한국에도 진출해 여러 지점을 갖고 있다. 유명세를 익히 들어 알고 있었기에 하노이 여행을 계획하며 제일 먼저 찾아본 곳이자, 가장 기대했던 곳인 콩카페는 호안끼엠 지점으로 성요셉 성당 바로 앞에 있는 지점으로 방문했다.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콩카페의 코코넛과 어우러진 달콤한 맛에 빠져들겠지만 나처럼 아메리카노를 더 즐기는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 맛보는 것에 의의를 두며 좋은 기억으로 남길 듯 한 곳이다. 그래도 베트남을 방문한다면 꼭 들러서 한 번쯤은 맛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