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ANMAR YGN: 양곤 최고 커리 '그린갤러리' 트립어드바이저 1위
◎ 위치: Mahabandoola No 58, 52 Street Lower Block, Between Mahabandoola And Merchant, Yangon 11160 미얀마
◎ 전화번호: +95 9 313 15131
◎ 시간: 월요일~토요일 영업 (일요일 휴뮤)
- 월~금) 점심 12:00~15:00, 저녁 18:00~21:00
- 토요일) 점심 13:00~15:00, 저녁 18:00~21:00
◎ 정보:
- 토마토 샐러드와 그린커리(베지터리안)는 꼭!! 반드시!! 먹어야한다 (참고로, 그린커리는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으나 모두 먹어본 결과 '베지터리안 그린커리가' 제일 맛이 좋다.)
- 음료는 라임주스 (스파클링) 추천
- 요리 대부분 맛이 좋고 가성비가 뛰어나다. 어떤 요리를 주문하든지 만족할 수 있다.
◎ 개인 평점 (★★★★★):. 어떤 요리를 선택하든 실망하지 않는 곳이다. 가게가 작고 아담한 편이라 다운타운 근처에 위치해있으나 찾기 어렵다. 우버나 그랩 택시를 이용한다면 기사에게 구글맵을 보여주며 함께 찾아가는 것이 좋다. (아직 미얀마는 우버나 그랩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함께 찾는 마음으로 가야한다.) 가격대는 2인 기준 한화 1만원~2만원 정도면 충분히 다양한 요리를 배불리 즐길 수 있다.
태국 음식은 동남아인 미얀마에서도 미얀마 전통음식 정도로 현지인들도 즐겨먹는 흔한 음식이다. 그러다보니 많은 태국요리 전문점이 미얀마 내에 즐비해있다. 그 중 그린커리로 유명한 양곤의 태국 음식점인 ‘그린갤러리(Green Gallery)’를 소개한다.
미얀마에서 태국 음식점을 찾는다면, 그리고 그 중에도 커리 요리를 먹는다면 주저없이 무조건 '그린갤러리'로 가야한다. 한국인들보다는 서양 외국인들이 주로 찾는 맛집으로 트립어드바이저 5위권안에는 항상 랭크되는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태국 요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식사 시간에는 예약없인 먹기 힘들다. 그린갤러 주인은 미얀마 현지인으로 양곤 내에서도 음식관련 매거진에 오르내리는 유명인사다. 오랫동안 태국에 머무르면서 태국 요리를 익히고, 현재 고향인 미얀마 양곤으로 돌아와 태국 음식 전문점을 차려 운영하고있다.
태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태국 현지보다 더 맛있는 태국 요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