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치: Ground Floor, 77-79 Pansodan Rd (Lower Middle Block), Yangon, 미얀마(버마)
◎ 시간: (월요일~일요일) 7:00~22:00
◎ 전화번호: +95 9 979 078681
◎ 정보: 미얀마식 커피와 미얀마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카페 겸 레스토랑
- 추천메뉴: 미얀마 전통 티 La Phet Yay (라펫예),
찻잎 샐러드 Tea Leaf Salad (Plain),
치킨라이스 커리 찜밥 Chicken Biryani,
동남아식 버거 Pork Bao
◎ 개인 평점 (★★★★★): 양곤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들러야하는 곳 중 하나로 미얀마 전통 음식과 차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오묘한 양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미얀마 양곤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미얀마는 티 문화가 발달한 나라들 중 하나이다. 미얀마에 방문한 여행객들이 기념품으로 혹은 선물용으로 제일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 '미얀마 티'일 정도로 유명한 미얀마 전통티는 현지어로 La Phet Yay (라펫예)라고 불리는데 맛은 달달한 밀크티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유명한 미얀마 전통티를 대중적으로 이끌어낸 곳이 있다. 이는 2014년 11월 오픈한 '랑군 티 하우스'로 미얀마 양곤 시내에 위치한 커피숍 겸 미얀마 전통음식을 파는 레스토랑이다. 미얀마 양곤에 방문한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들러야하는 곳이며, 현지인 뿐 아니라 외국 여행객들에게도 유명한 곳이다.
랑군티하우스에 들어서면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한 소품 배치로 꾸며진 테이블에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대부분의 직원이 영어 구사가 가능하며, 다양한 메뉴를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랑군티하우스에서 제공하는 미얀마 전통티인 La Phet Yay (라펫예)는 개개인의 기호에 맞게 차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비율로 구성된 메뉴가 제공되며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미얀마 전통티 외, 미얀마 전통 음식들 중 랑군티하우스에서 인기있는 메뉴인 바오(Bao)라는 동양식 햄버거와 이국적인 향의 치킨라이스 커리 찜밥(Chicken Biryani) 그리고 한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고소한 견과류가 같이 버무려진 찻잎 샐러드 Tea Leaf Salad (Plain)는 반드시 먹어봐야하는 음식이다.
양곤을 방문한다면, 미얀마 전통을 풍기는 분위기를 가져가면서도 현대적 분위기의 세련됨을 잃지 않는 인테리어로 오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 레스토랑을 추천한다. 아마 색다른 양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