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유명 야시장 딸랏 롯빠이 마켓2 (나이트 트레인 마켓) 방문기
◎ 위치: Ratchadaphisek Rd, Khwaeng Din Daeng, Khet Din Daeng, Krung Thep Maha Nakhon 10400 Thailand (ถนนรัชดาภิเษก แขวง ดินแดง เขต ดินแดง กรุงเทพมหานคร 10400)
◎ 지하철: MRT 이용 시 Thailand Cultural Centre (타일랜드 컬처럴 센터 역) 3번 출구 Esplanade (에스플레네이드) 쇼핑몰로 나가면 된다.
◎ 전화번호: +66 92 713 5599
◎ 정보: 월~일 17:00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하는 방콕의 유명 야시장 '딸랏 롯 빠이 마켓 2'
◎ 개인 평점 (★★★★★): 방콕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라면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야시장이다. 태국 음식을 다양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곳이자 볼거리도 다양한 곳으로 방콕 젊은이들의 성지라 불리는 장소이다. 방콕의 시끌벅적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딸랏 롯빠이 마켓의 방문을 추천한다.
원래는 중고 야시장으로 시작한 딸랏 롯 빠이 마켓은 짜뚜짝 근처에 있던 시장으로 딸랏 롯빠이는 기차 시장을 의미한다. 기찻길에 하나둘씩 모인 상인들에 의해 시장이 형성된 곳으로 기차 시장으로 불리게 되었는데 현재는 원래의 자리가 철도 공사로 인해 이동하게 되면서 새롭게 달라진 모습의 시장으로 변했다.
타일랜드 컬처럴 센터 역에서 내려 에스플레네이드 쇼핑몰 뒤쪽으로 이동해 딸랏 롯빠이 야시장 입구에 들어서게 되면 즉석 밴드 공연으로 흥겨운 음악을 마주하게 되고 바로 이어서 바삐 움직이는 사람들을 통해 자유분방한 태국 방콕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딸랏 롯빠이 야시장의 방문 목적은 단연 '먹거리'다. 야시장 방문 목적이라면 식사는 미뤄두고 와야 한다. 먹을 음식들이 다양하게 온사방에 넘치는 모습에 한번 놀라고, 저렴한 가격에 두 번 놀라는 곳이 이곳 딸랏 롯빠이 야시장이다. 아! 물론, 현금 지참은 필수라는 걸 잊으면 안 된다.
있어야 할 건 다 있고 없을 건 없는 화개장터를 방불케 하는 야시장에는 먹거리를 지나면 다양한 물품을 파는 상점들이 나온다.
신발, 옷, 소품샵, 타투샵, 애견센터 등 심지어 바버샵까지 있다. 신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쇼핑 겸 야시장을 둘러보며 소화시키는 코스까지 완벽한 동선으로 이어지는 곳이다.
딸랏 롯빠이 2 야시장의 매력은 다른 야시장들보다 깔끔하다는 것, 모든 음식들이 다 맛있다는 것 그리고 야시장 특성으로 인해 더운 방콕 날씨를 피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딸랏 롯빠이 야시장에는 사진 찍는 스폿이 있는데, Esplanade (에스플레네이드) 쇼핑몰로 들어가서 4층 주차장으로 올라가면 시장의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장소로 특히 일몰 시간에 방문한다면 아름다운 딸랏 롯빠이 시장의 전경을 찍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