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스원오원 Oct 18. 2022

삼성역 코엑스 옥외광고 - 비하인드 스토리

클래스101 시작에는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비전을 믿어주시고 함께해주신 크리에이터분들이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며 멋진 삶을 살 수 있도록, 클래스101의Creator relations팀은 성장 파트너로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클래스101 팀이 크리에이터를 위해 어떤 일을 하는지 이야기 보따리를 하나씩 풀어보도록 할게요!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사는 사람들이 더 성공했으면 좋겠다.”

라는 마음으로 2018년에 첫 탄생하게 된 클래스101은 그 비전을 지켜나가며 지난 4년간 13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분들과 함께 클래스를 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430만 명의 클래스메이트분들이 크리에이터분들을 통해 사랑하는 일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클래스101이 빠른 속도로 구독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었던 만큼, 클래스101을 믿고 함께해주심에 감사를 전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들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서울 삼성역 코엑스에 옥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촬영부터 옥외광고 라이브까지, A to Z를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늦게까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9월, 서초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옥외광고 촬영이 진행되었는데요. 삶에 있어 특별한 경험이 될 옥외광고! 그 주인공인 크리에이터분들이 가장 빛날 수 있도록 헤어, 메이크업, 의상 모두 니즈에 맞춰 촬영 전부터 몇 번의 커뮤니케이션을 거쳐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촬영 크리에이터님은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 수를 가지고 있는 심으뜸 크리에이터님이었는데요.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웅성이는 소리로 촬영장을 가득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사진이면 사진, 영상이면 영상. 모두 매끄럽게 소화해내는 심으뜸님의 완벽한 시선 처리 그리고 포즈 때문이었죠. 역시 많은 방송과 촬영을 경험 해보신 전문가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능숙하게 포즈를 취해주시는 크리에이터님들이 계신 동시에, 스튜디오 촬영이 아직은 어색하신 분들도 계셨는데요. 10만 회가 넘는 마술 거리공연을 소화하시는 10년 차 마술사 김준표 크리에이터님께도 광고 촬영이 조금은 낯선 경험인지 처음에는 어색해 하셨죠. 하지만 놀랍게도! 김준표님의 마스코트, 트럼프 카드를 활용하는 순간 분위기가 확 바뀌었습니다. 매우 편안한 모습으로 카드를 다루는 모습에 모든 스텝이 열광했고, 아래와 같이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올 수 있었어요! 역시 누구나 사랑하는 일을 할 때 가장 자연스럽고 멋지다는 말을 다시 한 번 믿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카메라 앞에서 어쩔 줄 모르는 크리에이터분들을 위해 *클루들의 열띤 환호와 칭찬도 분위기를 푸는데 한몫 했죠.


*CLEW(클루) : CLASS101+CREW, 클래스101의 모든 구성원을 의미하는 단어



3일 간의 모든 촬영이 끝나고, 크리에이터분들이 다양한 촬영 후기를 SNS에 올려주셨답니다! 이를 보며 만족스럽고 특별한 경험을 드렸다는 생각과 동시에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님의 사랑하는 일을 더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실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다는 뿌듯함이 찾아왔습니다. 크으 정말 이 맛에 일하는 것 같아요!



사랑하는 일을 계속하실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님들의 SNS 후기를 통해 옥외광고 촬영만으로도 크리에이터분들께 소중하고 특별한 경험이었다는 걸 느꼈지만, Creator Relations팀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더욱 멋지고 소중한 경험으로 기억될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Creator Relations팀 : 크리에이터님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잘 담긴 사진들은 인화하여 편지, 액자와 전달해 드리면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낸 순간을 두고 두고 추억하실 수 있지 않을까?


고민 끝에 던져진 한 마디에 결국 크리에이터님의 A컷 사진을 인화해서 드리기로 했습니다, 아래처럼요!


A컷 액자 사진, 땡큐 레터, 글귀가 적힌 띠지로 구성된 모습
분업화가 잘 된 패키징 가내수공업의 현장


클루들과 함께 하나하나 정성스레 포장한 진심이 닿았던 걸까요? 선물을 받아보신 크리에이터분들께서 먼저 연락을 주시며, 저희의 작은 선물에 인사를 표해주셨습니다.

(왼) 선물 후기를 인스타툰으로 그린 귀찮 크리에이터님 / (오) 이연 크리에이터님의 카톡



드디어 기다리던 대망의 10월 1일 토요일! 

10월의 첫 날부터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코엑스 브랜드 에비뉴에 클래스101 대표 18인의 크리에이터들의 옥외광고가 라이브 되었는데요, 그 감동을 현장에서 느껴보고자 저희는 코엑스로 출동하였습니다. 더이상 설명없이 옥외광고 라이브한 모습을 보실까요?

.

.

.


짜잔- 다시 사진으로 봐도 너무나 가슴뛰는 현장입니다. 삼성역 코엑스에서 크리에이터님들과 함께 만든 우리의 소중한 옥외광고를 볼 수 있었는데요, 촬영장에서 보았던 크리에이터님의 모습을 화면으로 보니 더욱 벅차는 이 마음. 여러분들도 느껴지시나요? 지나가시는 분들도 옥외광고에 많은 관심을 표해주시더라고요! 정말 뿌듯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클래스101 옥외광고는 삼성역 코엑스에서 2022년 10월 31일까지 진행되니, 혹시 현장에 가신다면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상 옥외광고 캠페인 소식을 마무리 하며 앞으로도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님을 위한 Creator Relations 팀의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LIVE THE WAY YOU LOV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