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플러스 Mar 11. 2023

구인공고 작성하기 : UI 디자이너 / 기획자

회사에 지원할 수 있도도록 상대를 설득하는 구인공고를 직접 써봤습니다



글쓰기는 기획자에게 빼놓을 수 없는 기술들 중 하나다. 그리고 구인공고를 작성하는 일 또한 '명확한 전략'이 들어가는 지점들 중 하나다. 상대가 어떤 것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또 회사의 장점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를 고민해야하기 때문이다. 아래의 내용은 내가 직접 UI 디자이너 / 기획자를 뽑을때 작성했던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가장 큰 포인트는 '기획자나 디자이너가 제대로 배우고 성장할 회사가 많지 않다는 것.' 그리고 그 지점을 내가 해결해줄 수 있다는 지점이었다. 구인구직은 결국 구직자를 얼마나 설득할 수 있는지의 문제다. 그렇기에 상대가 고민하고, 걱정하는 지점을 캐내어 해결해주겠다고 하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






UI 디자인 / 기획자를 뽑는 구인글의 예시



안녕하세요? OOO는 자체 O2O 서비스도 운영하고, 재미있는 외부 서비스를 찾아 개발하는 전문가 그룹이에요. 반갑습니다! UI 디자이너 여러분. 똑같은 서비스, 똑같은 페이지 디자인만 만드느라 지치지 않으셨나요? 물연차가 쌓이지 않을지, 연봉도 걱정이실거에요.  


사실 저희도 비슷한 고민을 하던 UI 디자인 초년생이었답니다. 그런 고민들을 알고 있기에, 이끌고에서는 다음과 같은 두가지 지점을 약속드려요!


 1. 디자이너를 위한 기획 역량 강화훈련 + 맞춤형 업무 서포트
 2. 물연차는 NO! 체계적인 외부 서비스 분야선택 


 이게 무슨이야기냐구요?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게요.



1. 디자이너를 넘어, 기획자의 역량을 갖추자! (디자이너를 위한 기획 역량 강화훈련 + 맞춤형 업무 서포트)


이제는 UI 디자이너로서만 살아남기는 힘든 시대가 되었죠? 실제로 서비스를 만들 때에도 기획적인 역량이 매우 중요한 시대에요.  그래서 저희는 내부 디자이너에게 기획 역량 강화훈련을 제공하고있어요. 기획에 대한 별도 훈련을 통해 업무 능력과 연봉을 함께  올리는 목적이죠.


 저희 내부에는 UI와 기획설계를 전문적으로 공부하신 기획자 분이 계신답니다. 외부 강의나, 브런치 등에서도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고있는 저자에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론공부를 할 때 막막했던 지점들을 뻥뻥 뚫어주고, 업무를 하게될 때에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드릴 거에요.  


 여러분들이 원하신다면 별도 과제나 강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물론 여러분이 얼마나 열심히 할지에 달려있겠죠?) 1년 정도만 함께 일하며 배우더라도, 연봉이 쑥쑥 올라갈 수 있게 업무능력을 강화해드릴 거에요!



 -
 2. 실무를 통해, 진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방법! (물연차는 NO! 체계적인 외부 서비스 분야선택 )


 일반적인 기업들은 돈을 버는게 유일한 목적인 곳이 많아요. 하지만 그런 곳일수록 많은 사람이, 비슷한 작업을 반복하게 되죠. 작업  난이도가 낮고, 완성도도 떨어지는 작업물을 반복해서 만든다면, 실력을 올리기가 힘들어지겠죠. 연봉도 올라가기 힘들거구요. 


 그래서 OOO에서는 외부 서비스를 만들때에도 함부로 선택하지 않아요. 외부 사람들이 보기에도 인정할만한, 기술적 / 설계적 난이도가 있는 서비스를 찾아서 만든답니다. 초년차로는 경험해보기 힘든 ERP나 그룹웨어, 세무나 금융에 관련된 특화 서비스를 만들기도 하고, 관리자 단 설계가 매우 중요한 O2O 서비스부터, 다양한 정보를 다루는 B2B 전용 플랫폼을 개발하기도 해요.


OOO에서는 다양한 구조의 서비스를 기획단부터 디자인까지. 실제 개발에 다다를 수 있는 지점까지 세밀하게 경험해볼 수 있어요. 난이도가 어려울까봐 걱정되신다구요? 걱정마세요,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정리하실 수 있게, 참고자료와 프로젝트 샘플도 함께  제공하니까요. 준비된 템플릿에 맞춰서 내용을 채워나가다보면, 이 서비스가 어떤 핵심을 갖고있는지도 금방 알게 되실거에요.


 -
 디자인 / 기획 팀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  서비스 FLOW를 확인하고, 실제 사용자 타입별로 FLOW차트를 만들어요
 •  UI 디자인을 통해 화면을 설계하고, 개발자들이 작업할 수 있는 기획서를 제작해요
 •  기획 역량 강화 훈련을 통해, UI 설계와 실무능력을 함께 늘릴 수 있어요


 -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  모바일 문법과 웹 규격에 맞게, UI 디자인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해요!
 •  서비스를 분석하는 능력과, 개발에 대한 약간의 지식이 있는 분이 유리해요!
 •  1년 정도 실무를 경험해 보신 분이었으면 좋겠어요! 실무 1년에 해당하는 스터디를 하신분이라도 OK랍니다!


 -
 이런게 가능하면 더 좋아요 !
 •  브런치나 블로그 같은 글쓰기 플랫폼에서 자신이 공부한 것들을 꾸준히 정리하는 분이라면, + 10 점 !
 •  피그마를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적응하시기가 더 편하실 거에요. + 5 점 !
 •  외국인과 영어로 소통해보신 적이 있나요? 영어 실력이 안 좋아도 괜찮답니다. +5 점 !






구인공고도 제안서를 쓰는 과정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중에 좀 더 나은 방식으로 내용을 작성할 수 있게 된다면, 다시 이야기를 해보면 좋을듯 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술검토 : 자동전화, PDS, 오토콜, VoI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