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송인 Oct 28. 2021

국내파 영어회화 강연자 심규열님께 받은 스피킹 실력진단

https://brunch.co.kr/@englishspeaking/255


심규열님은 브런치에서 제가 즐겨 읽는 작가 중 한 분이신데요.


저는 이제 영어공부 4년차이고 독해는 B2-C1 레벨, 리스닝은 B1-B2 레벨 정도 됩니다.


작문과 스피킹은 거의 비기너라고 보시면 되고요.


영어공부 인풋이 쌓여가는 데 반해 아웃풋이 너무 보잘 것 없고 초라하다고 느껴져서, 9월부터 작심하고 아웃풋량을 조금씩 늘려나가는 중입니다.


아웃풋 늘리는 것과 관련하여 외국 유튜버들의 영상도 많이 참고하지만


제가 신뢰하는 것은 국내파 회화 실력자들의 전략이고, 그 중 하나가 위에 링크한 심규열님의 전략입니다.


저 글을 읽고 상당히 자극을 받아서 아래 사이트에서 제 실력을 보여드리고 그 진단 결과를 오늘 메일로 받았습니다.


https://speakingenglishgym.imweb.me/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심규열님이 보내준 정성스럽고 날카로운 진단 및 제언에서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스피킹을 해보겠다고 무작정 덤벼들었고, 어플을 통해서 외국인과 말도 안 되게 대화라는 것을 해보려고 애쓰고 있는, 정말 맨땅에 헤딩하는 그런 상황인데,


이제 어떻게 스피킹 실력을 쌓아나가야 하는지 중요한 실마리를 잡은 느낌이랄까요. 


문장을 많이 외우고, 한글을 보고 바로 영어로 뱉어낼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해 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스피킹 3단계, 즉 초중급인 사람은 아래 블라인드 스피킹에 관한 심규열님 강의 들어보시면 도움 될 거예요.


귀한 시간 내서 제 영어 스피킹 습관의 방향성을 잡아준 심규열님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Vu0imKnKQQ&t=30s 

매거진의 이전글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하고 싶을 때 유용한 어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