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송인 Jan 03. 2023

12월 영어 공부

12월 공부 목표 달성 여부


목표: 지난 4년간의 영어 공부 과정과 의미에 대해 15분 동안 프리토킹하여 영상이나 음원을 블로그에 올립니다.

상기 목표는 프리토킹이 아닌 라이팅 후 낭독으로 대체하여 달성하였습니다.

과제 완성까지 16시간 34분 소요됐습니다.

My English Learning Journey since August 2018

위 주소에서 영상과 스크립트를 볼 수 있습니다.

오류가 많을 테지만, 이제까지의 영어공부를 매듭 짓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데 의의를 둡니다.


리딩


총 독해량은 324쪽이고 655분 동안 읽었습니다. 옥스포드 북웜 시리즈인 [20,000 Leagues Under the Sea]를 완독했고 [Diary of a Wimpy Kid]와 [Manage Your Day-To-Day]를 읽고 있습니다.


라이팅


12월 공부 목표였던 낭독을 위해 스크립트를 작성하면서 그야말로 뼛속까지 내려가 쓴 느낌입니다. 문법상의 오류가 많겠지만, 영어로 내 생각을 이렇게 길게 써 내려갈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라이팅에 대한 거부감을 조금 더 내려 놓습니다.


스피킹


[스피킹 매트릭스 2분 말하기] 인풋 과정을 주중 날마다 지속했습니다. 드디어 인풋 과정이 끝났고, 1월부터 아웃풋으로 들어갑니다.

원문 보고 따라 읽은 것까지 포함해서 쉐도잉은 16번 했습니다.

9월 19일부터 주 3회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과정 영상을 하나씩 보고 입으로 따라 해보는 중입니다. 100개 동영상 중 43개까지 훈련했습니다.


리스닝


리스닝은 1006분 했습니다. 하루 평균 32분입니다. 이해 가능한 인풋 1500시간 중 56% 채웠습니다.


1월 공부 목표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1권] 미션 완료

에세이 라이팅 4회 완료

All in One 스터디 4주 미션 완료






이 글은 MarkedBrunch를 이용해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All in One 스터디에 초대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