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파리 Jun 29. 2021

BMW 전기차 i4 eDrive40

길거리에서 보면 이런 모습 feat. i4 M50

BMW i4 eDrive40 Real World 사진입니다.


처음 컨셉이 나왔을 때만 해도 아름답고 고급스러우며 엘레강스한 분위기에 이거다 싶었는데 현실은 아니더군요.

i4 M50 디자인도 서프라이즈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BMW 완전 전기 스포츠 세단인 i4 어느 정도 성공해 줘야  텐데 시장의 반응이 궁금해지는 요즘입니다.

4시리즈 차체에 배터리를 얹고 외장은 거의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컨셉에서 느꼈던 엄청나게 새로운 감성이 없어서 내심  기대를 하고 기다렸었는데 맥이 빠지는 느낌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되는  전면 디자인이 이제 어느 정도 뇌이징 되어  부담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전기차 다운 휠 디자인 역시 너무 무디지 않고 미련해 보이지 않는 점도 좋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구석구석 들어간 전기차 전용 파란색 라인이 친환경적인 이미지뿐만 아니라  차의 색상과도  어울리는 듯합니다.


전면은 인텔리전스 패널이라고 해서 키드니 그릴과 디자인은 같지만  부분은 막혀 있습니다.

i4의 주행 보조 시스템과 주요 센서들이 이 인텔리전스 패널 뒤에 숨어 있습니다.

또한 인텔리전스 패널은 막혀 있기도 하고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스톤 집에 취약한데 겉에 PPF와 같은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고 열풍을 맞았을 때 힐링 기능도 있는 점이 특이합니다.

i4 eDrive40 모델은 M440-ish라고 부르며 비슷한 급임을 BMW 강조하는데요 335마력에 317lb-ft 토크를 발휘하고, 최대 주행거리  300마일 (480km) 달릴  있습니다. M440ish  i4 eDrive40 제로백은 5.7초인데 전기차 치고는 밋밋하기도 하고 4.5초를 기록하는 M440i와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M440ish 하다는 표현과는   맞는  같습니다.

반면 i4 M50 경우 536마력, 586lb-ft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다는 측면에서 M4 비벼볼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로백은 4초이고,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235마일로 (376km)  i4 eDrive40보다는 당연히 짧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i4의 출력인데요, 최고출력 536마력은 i4가 스포츠 부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출력을 올렸을 때의 피크 값이라는 점입니다.

i4 eDrive40 i4 M50 모두 81.5kWh 사이즈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DC Fast Charger 통해 200kW 충전이 가능합니다.  경우 10 충전  i4 eDrive40 102마일, i4 M50 87마일 주행이 가능합니다.

2022년 1분기 중 미국 시장에서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며, 가격은 i4 eDrive40, i4 M50 각각 U$55,400 그리고 U$65,900입니다.


현재 한국도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만, 아직 출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강력한 내연기관 사이에서 과연 어느 정도 성공할  있을지 궁금한 모델입니다. ​


끝.

작가의 이전글 BMW G80/G82 신형 M3, M4 런칭행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