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rena Oct 27. 2024

1.사람들은 왜 높은곳을 좋아할까

방콕의 스카이라인을 발 밑에 두고 일할 수 있는 곳


어떤 도시든 가면 빠지지 않는 스카이 타워. 높은 곳에서 뷰를 즐기기 위해서라면 사람들은 제법 비싼 돈을 아끼지 않고 내고, 나 역시 여행 중에 몇 번 방문했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고 친구에게 물어본 적이 있었다.


'사람들은 왜 높은곳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는 것을 좋아할까?'

'글쎄… 아무래도 새로운 관점에서 세상을 보려는 본능적인 호기심 때문 아닐까? 내가 익숙하게 알고 있던 곳이 새롭게 보인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


익숙한 것에 대한 새로운 시선이라.. 그 대답 생각하며 나는 다시 창밖을 보았다.

그리고 생각했다. 이 공간, 이 40층에서 내려다보는 방콕의 전경은 단순한 도시 풍경이라기 보다는 새로운

시선이라는 것. 창의적인 발상은 그저 책상 앞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하늘과 가까워지는 순간에도 생겨나는 법이니까.



Today's Office

Paper Plane Project, Bangkok

페이퍼플레인프로젝트, 방콕


LOCATION T-One Building 8, 40th Floor, Sukhumvit 40 Alley, Phra Khanong, Khlong Toei, Bangkok, Thailand 10110

OPERATION HOURS  Monday - Sunday | 09:00 to 17:00



방콕의 유명한 T-ONE 타워의 40층에 위치한 페이퍼플레인프로젝트는 마치 공중을 나는 종이비행기처럼, 그들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를 끊임없이 찾아나선다는 의미로 이름 붙여졌다. 페이퍼플레인프로젝트는 오전에는 뉴 라이프 스타일의 오피스로 저녁에는 연주를 겸하는 바로 변신한다. 일과 즐거움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으로 업무를 마치고도 방콕의 스카이라인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We cultivate a creative atmosphere For all our customers, so that they can return the same energy to our community.” 

페이퍼 플레인 프로젝트는 고객들에게 창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그들이 커뮤니티에 동일한 에너지를 돌려 줄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곳이다.


중간에 마련된 긴 테이블은 사람들이 따로 또 같이 일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게 만든다. 서로의 모니터를 엿보다가 대화가 시작되면, 평소 알지 못했던 흥미로운 주제나 전혀 새로운 관점들을 발견하게 된다. 때로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신기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도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코워킹 플레이스들은 여러가지 플랜 종류가 있지만, 이 곳은 카페처럼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기만 하면 이용 할 수 있어서 예약이나 다른 플랜을 고민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다. 페이퍼플레인프로젝트는 계열사도 여럿있고, 그 중에 유명한 Tichuca는 아바타의 신성한 나무를 닮은 루트탑 바로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하다. 나는 바보처럼 이사실을 모르고 이까지 와놓고도 올라가 보질 않았지만, 그 대신 다른 곳에서 저녁을 즐겼다.


출처 - Tichuca Instagram


그곳에서 방콕의 전경을 바라보며 아무 생각 없이 하늘을 멍하니 올려다보는 짧은 시간은, 마치 고요한 휴식처럼 나를 다시 에너지로 가득 채워준다. 잠시 동안 모든 걸 내려놓고 도시의 아름다움에 빠져 있다 보면, 흩어졌던 생각들이 어느새 제자리를 찾아 돌아온다.



나는 창의성에 대한 오해가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이들이 창의성을 특별한 몇몇 사람만의 자질로 보지만, 나는 창의성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능력이라고 믿는다. 창의성은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길을 열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데 쓰인다. 그래서 페이퍼플레인프로젝트 같은 곳은 그 창의성을 발현하고 나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곳은 단순한 오피스가 아닌, 새로운 시선과 창의적인 에너지가 교차하는 공간이기에 방콕을 방문하게 된다면 이 곳을 추천하고 싶다.


하루의 일정을 마친 뒤에도 창밖의 야경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예상치 못한 인연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공간. 페이퍼플레인프로젝트는 방콕에서의 창의적인 여정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0.오늘의 작업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