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플레이 : 반복적인 게임 디자인에 대한 상세한 접근법 -
콜린 맥클린.존 샤프 지음, 고은혜 옮김/정보문화사
추천 대상 : 게임 개발 과정과 개발 시 고려사항이 궁금한 사람
추천 정도 : ★ ★ ★ ★ ☆
메모 : <재미이론>보다 훨씬 유용하게 봤다. 누군가에게 게임에 관한 책을 추천해줘야 한다면 나는 <재미이론>보다는 <게임, 디자인, 플레이>를 추천하고 싶다. 여러 가지 게임을 사례로 들어 개념 설명을 해주고, 게임 개발 시 고려 사항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나는 게임을 광범위하게 많이 하는 타입은 아니라서 이 책의 사례 설명이 게임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내용이 좀 광범위한 편(프로젝트 관리, 애자일, UT, Persona 등등 UX와 프로젝트 관리적인 내용도 포함됨)이라 설명하기 어렵기는 한데.. 게임이라는 도메인의 LEAN 시리즈 같은 느낌이라고 하면 좀 더 이해가 되려나? 여하튼 게임 도메인 지식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 게임 도메인의 데이터 분석가라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다.
전자책으로 샀는데 ebook 형태가 아니라 pdf여서 내가 형광펜한 모든 부분이 소실되어 기록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