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여부 : 추천 �
추천 대상 : 사업 단계별 마케팅 전략과 적합한 인재상, 방법이 궁금한 사람
메모 : 무엇보다 마케팅의 실버불렛 같은 이야기를 안 해서 좋다. 시장이 존재하지 않았을때부터 고객이 제품을 일상적으로 받아들이고 경쟁 제품이 많이 나오기까지를 여러 단계로 나눠 각각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있음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고객의 요구를 귀담아 듣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고객에게 들은 것을 이용하여 대화를 계속하는 동시에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법을 배우고 익혔다.
대화 도중에 그들은 고객의 비지니스에 정말 중요한 사항과 특징 그리고 중요하지 않거나 심지어 관연이 없는 사항과 특징을 알아내는 법까지 배웠다. 이를테면 고객이 어떤 스타일의 바퀴를 원할까? 또는 제일 관심이 있는 게 기능일까 아니면 가격일까 등등.
인간이란 본래 편한 것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힘들여 산을 오르고자 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삼을 비켜 길을 가는 법입니다. 따라서 산의 정상에 비지니스를 세우면 안 됩니다. 도로 옆에 비지니스를 세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