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한별 Aug 06. 2019

실리콘 밸리의 팀장들

추천 여부 : 추천

추천 대상 : 어떻게 하면 조직의 생산성을 더 높일 수 있을까? 궁금한 사람

메모 : 한 한달 전 쯤에 실리콘밸리에서 일하는 여성분들 기사에서 나왔던 책이라 언젠가 봐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컨퍼런스 발표에서도 이 책이 좋다는 말을 들어서 바로 구매했다. 관리직이나 경영자를 위한 책을 많이 읽지 않아 비교하기 어렵지만 내가 읽은 책 중에서는 가장 좋았다.

그리고 저자가 여성이기 때문에 여성이 조직내에서 겪는 상황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다(사무실 천사 이야기)는 것도 장점. 결론적으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도움이 되는 책이니 사서 읽어보세요~! 일부러 발췌 많이 생략함.



발췌


개인적 관심을 기울이되, 사무실 천사가 되지 않기 여성들은 개인적 관심을 기울이기 위해 사무실 허드렛일을 하느라 혹은 버지니아 울프의 말처럼 ‘사무실 천사’가 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한다. 이는 개인적 관심을 드러내는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다. 스스로 원치 않으면 쿠키를 굽거나, 커피를 타거나, 복사 할 필요는 없다. 남성들은 청바지와 티셔츠 차림인 사무실에서 옷에다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일 필요는 더더욱 없다!


일대일 회의는 반드시 필요한 시간이다. 팀원의 말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이를 통해 무엇이 잘 진행되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들으며 직원들을 좀 더 잘 알아갈 수 있다. 즉, 완전한 솔직함 도표에서 개인적 관심 축을 따라 올라갈 수 있다.


이야기를 공유하라 팀원들에게 완전한 솔직함의 개념을 설명하고 앞으로 당신이 하려는 일을 이해하도록 하자. 팀원들에게 책을 권할 수도 있고, 완전한 솔직함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동영상을 보여줄 수도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이 직접 설명하는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SQL 코딩의 기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