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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마케팅, 개봉 이후는 어떻게 진행될까?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마케팅


1월 말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킹메이커 이후 오랜만에 중급 규모 이상의 한국 상업영화가 개봉합니다. 바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입니다. 최민식, 김동휘 주연 영화로 3월 9일 개봉합니다. 개봉에 앞서 멜로망스와 협업을 통한 뮤비를 공개하기도 했고 파이송 이벤트 및 유튜버들과의 콜라보도 진행합니다. 그렇다면 개봉 이후로는 어떻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을까요.


일단 대부분의 영화 마케팅들이 개봉 이후에는 미디어를 통해서 일일 박스오피스 순위 등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 배우들의 인터뷰, 화보 등을 통해 관심을 불러 모읍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개봉 이후는 어땠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개봉 이후 영화 마케팅

1)수학자 덕후 인증 테스트 & N차 관람 인증 테스트

덕후인증 테스트는 4문제로 구성된 테스트로 쇼박스 공식 SNS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그리고 N차 관람 이벤트도 함께 이뤄집니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N차 관람 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서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동훈고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영화의 경우 팝콘 무비로서 1번 정도만 감상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특정 영화들의 경우 N차 관람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팬덤이 서서히 늘어납니다. 그러면서 팬덤들이 입소문을 불러일으키게 되죠.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이러한 이벤트의 경우도 마니아층을 겨냥한 것이면서 이들이 입소문을 일으키도록 합니다.


2)세계 수학의 날 이벤트

티켓, 포스터, 버스 배너 등에서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흔적을 찾아서 인증샷을 남기는 것으로 추첨을 통해 파이 케이크 기프티콘 제공하고 있습니다.

3월 14일의 경우 세계 수학의 날이었습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수학을 소재로 하면서도 극 중에서 파이송(원주율을 기반으로 한 노래)이 눈길을 끕니다. 한국영화에서 보기 드문 소재를 선보인 것으로 세계 수학의 날에 맞춰서 이를 다시 알리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3)카카오 음 GV

카카오음에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를 연출한 박동훈 감독, 조윤서 배우의 GV를 진행합니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GV를 비롯해서 오프라인 행사들이 대폭 축소된 상황에서 카카오의 음성 소셜미디어를 활용합니다. 영화를 본 관람객들의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개봉 직후 영화 마케팅의 경우의 경우 박스오피스 순위, 여러 배우들의 인터뷰 등을 미디어에서 노출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 GV를 하며 티켓 가격 프로모션 정도가 있죠. 하지만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경우 재관람을 유도하면서도 바이럴 효과를 내기 위한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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