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국내 영화 배급사
NFT 비즈니스 진출

CJ ENM,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롯데컬처웍스

글로벌 NFT 시장 규모


NFT 시장은 작년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고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졌습니다. 2021년 NFT 판매액은 전년 대비 262배 증가한 249억 달러(약 29조 7729억 원)를 기록합니다.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350억 달러, 2025년에는 800억 달러 규모로 NFT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NFT 시장에서 초기에는 게임과 아트 분야에서 비중이 컸지만 현재는 다양한 기업들에서 NFT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 산업에서도 NFT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 배급사와 NFT


작년 말 롯데시네마는 업계 최초로 NFT 굿즈를 선보입니다. 영화 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 월드는 올해 특송의 NFT 굿즈를 선보이는데 빠르게 완판이 이뤄집니다. 앞으로 국내 4대 영화 배급사들이 NFT 비즈니스로 진출에 적극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 배급사 NFT 비즈니스 진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화 마케터 취업 뉴스레터, 영화인 뉴스레터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미리 체험해보고 신청해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 마케팅, 개봉 이후는 어떻게 진행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