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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근황(스레드, 블루스카이)

최근 몇 년 사이에 텍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죠. 대표적으로 익명성을 기반으로 하는 X(과거 트위터)의 경우 여러 이슈가 있었으나 글로벌 MAU는 3억명 초반대를 유지합니다.


후발주자 중에서 대표적으로 메타의 스레드가 있죠.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해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었습니다. 2023년부터 런칭했고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증가합니다. 스레드는 올해 하반기 기준으로 글로벌 MAU가 2억 7,500만명을 넘어서게 되는데요. 상반기에 1억명 중반대였던 것과 비교해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죠.


국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가 다시 관심을 받게 됩니다. 2020년 이후로 일기 형태로 쓰이거나 챌린지를 통해서 네이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등으로 이용자가 증가했죠. 네이버 블로그 신규 가입자 중에서 MZ세대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이외에 블루스카이도 후발주자이지만 올해 하반기부터 빠르게 이용자가 증가합니다. 미국 대선 이후로 관심이 늘어났고 누적 사용자수가 2,000만명을 돌파합니다. 이러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의 근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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