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 knight Aug 10. 2018

#071. 나 서른이 되면 (나희덕)

나 서른이 되면 / 나희덕

#071

서른이 되었을 때

서른이니까 뭔가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 해 처음으로 혼자 여행을 갔다.

두렵기만 했는데 막상 가니까 너무 좋았었다.

그리고 그때부터 새롭게 무언가 시작해도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20대의 나는 스스로를 테두리에 가두었다.

전공으로 먹고살아야 한다는 강박 비슷한 생각을 했고, 여행 같은 것에도 눈을 돌리지 못했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서른이 되어서야 다양한 삶에 눈을 떴다.

한 방향으로 수렴할 줄 알았던 그 나이에.


#1일1시 #100lab


작가의 이전글 #070. 커피 (윤보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