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솔릭에 대비하기

카페운영

by 커피라이터

열 돔으로 태풍들이 계속 오지 못한 상황이 얼마 전인데, 태풍 솔릭이 어마어마한 위력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곳에서 태풍 재난 대책을 세우고 있는데요. 특히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도 태풍에 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해 대비 방법에 대해서 조사해보았습니다.

photo-1527493316040-3ce949f850c6.jpg

특히 카페들의 경우, 외부 인테리어를 유리창으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걱정할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56672657.1.jpg

특히 젖은 신문지 붙이기, 테이프를 X자로 붙이기 방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여러 실험 결과 큰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으니 추천드리고 싶진 않은 방법입니다.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으려면 유리와 창틀 사이를 보강해주거나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편이 좋다고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서 이야기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전필름.PNG 안전필름을 유리창 전면에 부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외부 테라스에서 영업을 하는 카페라면 당연히 대비를 해야겠습니다. 태풍이 지나가는 동안은 의자나 테이블을 안쪽으로 옮겨두시는 편이 좋겠죠?

dominic-dreier-267358-unsplash.jpg

그 외에도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이 알려주는 태풍시 행동에 대해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문과 창문을 잘 닫아 움직이지 않게 고정

2. 노후한 창문 등은 사전에 교체하거나 단단하게 고정

3. 테이프 부착 시 창문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서 부착

4. 유리창 안전필름을 부착하면 유리들이 흩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5. 간판 등 날아갈 위험이 있는 것들을 단단히 고정

6. 옥상, 가게 주변에 화분 등 작은 물건들을 고정하거나 실내에 보관

7. 라디오, TV,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기상 정보 수시 확인


무더위가 끝난 것은 좋지만 이런 태풍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큰 피해 겪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안전 수칙 확인해보시고 퇴근하시기 전 태풍 대비 확인 꼭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