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일 평균매출 그래프
ㅇ 꾸준히, 놀랍게 성장
ㅇ 마케팅비 증액 영향인듯
ㅇ 플랫폼 개선할 것 많지만 영업하는데는......
ㅇ 반응형 서비스 티쿤2.0 적용되면 더 좋아질듯
ㅇ 내년 싱가포르, 중국, 대만 서비스 오픈도 큰 기대
12월 들어 티쿤 직영 사이트들이 놀랍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업일 평균매출을 가장 중요한 성장 지표로 생각합니다.
월매출은 영업일이 많고 적음에 따라 기준으로서는 조금 부실합니다.
그렇지만 영업일 평균매출은 어느 정도 일정합니다. 특히 전년 동월 대비 영업일 평균매출은 성장 지표로서 아주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그래프는 아래 사이트의 영업일 평균매출을 보여줍니다.
ㅇ 티쿤 이용 28개 사이트 전체(직영 포함)
ㅇ 제1사업부(명함)
ㅇ 제2사업부(스티커사업부)
ㅇ 제3사업부(현수막 등 실사출력물)
ㅇ 제4사업부(공기간판)
ㅇ 제5사업부(용기 容器)
ㅇ 중국 사업부
ㅇ 티쿤 이용사 전체(직영 뺌)
저는 통계를 신뢰합니다. 그리고 통계를 있는 대로 보여드립니다.
이 통계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확실히 보여줍니다.
1. 부침은 있지만 8개 그래프 모두, 전년 동월 대비 영업일 평균 매출이 확실히, 뚜렷이 성장하고 있다.
2. 티쿤 직영 사이트는 12월 들어 놀랍게 성장하고 있다.
티쿤 직영사이트가 성장한 이유는 좀 더 분석을 해봐야 합니다.
다만 저는, 올봄부터 직영사이트 마케팅비를 두 배 이상 증액한 게 원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이 그래프를 통해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집중과 마케팅, 영업이 중요합니다.
통계를 보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1월19일(목) 충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