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해외직판] 티쿤 이용 32개 전 사이트 매출표

월매출 3백만 엔 이상 12개

ㅇ 11월, 3백만 엔 이상 10개

ㅇ 직영 빼면 5개

새해 첫 해외직판 설명회
1월19일 오후 2시, 충무로
http://onoffmix.com/event/86675

제 판단으로는 일본직판으로 월매출이 4백만 엔이면 손익분기점을 넘는다고 생각합니다.

11월에 이용사 중 3곳이 월 4백만 엔을 넘었습니다. 잠시 문제가 있었던 곳을 포함하면 4곳입니다. 이 4곳 사이트 중 3곳은 2년이 안 되었고, 한 곳은 3년이 조금 덜 되었습니다.


11월에 월매출 3백만 엔을 넘은 회사가 티쿤 직영 포함 10개 사이트입니다. 3백만 엔 넘은 곳은 조금만 더 하면 금방 4백만 엔을 넘습니다.


저는 이걸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에게, 2년 해서 간신히 손익분기점을 넘었다고?' 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해외직판 전자상거래는 경쟁자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사정이 생기지 않는 한 매출이 계속 올라가는 걸 생각하면 이건 정말 대단한 겁니다.


저는 될 수 있는 대로 많은 통계를 공개합니다. 이용하는 분들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티쿤플랫폼 이용사 CEO들이 모이는 자리를 매월 만들어드립니다. 서로 확인하라는 뜻입니다.


전자상거래로 돈 벌기 정말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티쿤플랫폼 이용사는 확실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티쿤 이용 전 사이트의 올해 전체 및 최근 3개월 매출표입니다.

이용사 요청으로 사이트와 아이템은 보이지 않게 했습니다.

그러나 통계는 아주 정확합니다.

보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12월21일 현재입니다.

아래쪽 빨간색으로 표기된 사이트는 활동이 중단되었다고 간주하는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축] 여성의류 민스샵 사이트 재오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