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티쿤, 글로벌 시장개척 전문기업(GMD) 신청

이용사도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되면 지원받을 수 있어

티쿤 GMD로 무난히 선정될 듯
GMD 선정되면 수출유망기업 추천할 수 있어
GMD 매칭 수출유망기업은 각종 지원받아

티쿤이 중기청이 선발하는 '글로벌 시장개척 전문기업(GMD Grobal Market Developer)' 에 지원했습니다.


GMD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수출을 잘할 수 있게 지원하는 민간기업'입니다. 이번에 티쿤은 '최근 3년 이상의 해외 독립몰 서비스 경험 및 실적 보유 기업으로 쇼핑몰 구축 지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운영 중인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 부문에 지원합니다. 이 영역만큼은 티쿤이 독보하다시피 하므로 선정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GMD로 선정되면 GMD도 어느 정도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지만, GMD와 매칭 되는 수출 유망기업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GMD는 수출 유망 기업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티쿤이 중기청 GMD로 선정되면, 실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티쿤 이용사를 추천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티쿤으로서는 국민이 낸 소중한 세금을 잘 쓸 의무가 있는데, 당연히 어느 정도 성과를 보여준 이용사를 우선 지원하는 게 국가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티쿤은 플랫폼 초창기인 2015년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만든 중소기업 수출지원 컨소시엄 수행업체로 참가해서 좋은 실적을 올려준 바 있습니다. 그 당시는 플랫폼이 아직 만들어지기도 전이었습니다. 이제 많은 경험이 쌓였습니다. 티쿤 플랫폼이 중기청이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는 도구로 잘 쓰이기를 기원합니다.


GMD지원은 2월 28일까지이고, 3월 말에 선정하며, 5월부터는 수출유망기업도 확정하게 되는 일정입니다.


티쿤 이용사들도 GMD 매칭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청] 2017년 GMD(글로벌 시장개척 전문기업) 사업 공고

매거진의 이전글 일본 Adprint.jp 후불 신용결제 서비스 제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