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해외직판 급상승 사이트-리본, 용기

전년비 14위, 11위, 8위 올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해외직판 인터넷 방송 라이브 설명회와 상담회


올해 들어 리본 사이트 리벨과 홀리코, 그리고 플라스틱 용기 사이트 요키가 판매 순위에서 급상승하여 각각 9위(작년 23위), 15위(작년26위), 17위(작년25위)가 되었습니다.

공개해도 된다고 한 사이트 통계입니다. 

<세 사이트 모두 인쇄/판촉물업과 무관합니다>

그간 티쿤을 이용해서 일본에 직판한 사이트들 중 성공한 사이트는 대개 인쇄물이나 판촉물이라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인쇄, 판촉물 계열만 되는 게 아니냐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급상승한 사이트 셋은 리본 사이트 둘과 플라스틱 용기 사이트 하나로 인쇄, 판촉물과 전혀 무관합니다.

결국, 승부는 아이템과 경영 능력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 사이트 모두 출범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리벨은 1년 2개월째, 홀리코는 10개월째, 요키는 8개월째입니다. 그런데도 먼저 출범한 사이트들을 넘어섰습니다. 역시 하기 나름입니다.


<셋 중 리본 판매 사이트가 둘인데, 둘 다 급성장 중>

해외직판 사이트 전체가 몇 개 안 되는데도 리본은 두 회사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둘 다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이 크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돌풍을 일으켰던 여성의류 민스샵 순위가 떨어졌습니다. 내부에 여러 가지 사정이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순위가 공개된 애드플래그(11위)와 종이컵(13위) 사이트 4월 매출이 4,500만 원을 넘었습니다. 이미 손익분기점을 확실히 넘었습니다.


해외직판은 아이템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어느 정도 아이템이면 경영이 성패를 좌우합니다.


매주 목요일 2시 

해외직판 인터넷 방송 라이브 설명회와 상담회

https://tv.kakao.com/channel/2792987/cliplink/304436115?act=clip


아래는 공개해도 된다고 한 사이트 매출 통계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4월 순항, 매출 18.9억 원, 3천만 원 이상 1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