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티쿤재팬이 일본 4대 종합몰이 되는 이유


티쿤재팬은 일본 4대 종합몰이 됩니다.


한국 쿠팡에 손정의 회장이 1조를 투입했는데도 사느냐 죽느냐 할 만큼 종합몰은 돈이 많이 듭니다. 그런데 한국도 아닌 일본에, 돈도 없는 티쿤이 종합몰을 만들고 4대 종합몰이 된다고 큰소리치는 걸 보면 미쳤다고 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티쿤재팬은 됩니다. 


티쿤재팬은 필살 콘텐츠를 갖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콘텐츠 싸움입니다. 

1. 일본 입점사는 입점료와 판매 수수료 무료에 용량 무한대 쇼핑몰을 제공받습니다.
최강 마케팅은 공짜 마케팅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공짜는 누구나 좋아합니다. 알량한 바가지 하나 준다고 해도 줄 서는 게 사람 심리입니다.

티쿤재팬은 일본 판매자에게 입점료와 수수료 무료에다가 용량 무한대 독립 도메인 몰을 제공합니다.

 

라쿠텐 등 다른 쇼핑몰 입점료와 월세는 비쌉니다. 거기다가 판매 수수료까지 냅니다. 티쿤재팬에는 아무것도 내지 않습니다. 장사꾼은 한 푼을 바라고 십 리를 갑니다. 돈이 된다면 염라대왕 수염이라도 잡습니다. 한 푼이라도 생기면 입점하게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티쿤재팬은 용량 무한 독립 도메인 쇼핑몰과 자기가 모은 고객 DB를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판매자가 입점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판매자가 모이면 상품이 늘어나고, 상품이 늘어나면 손님이 옵니다. 이건 물이 높은 데서 낮은 데로 흐르는 것처럼 자연스런 일입니다.

입점료와 수수료가 무료면 판매자는 싸게 팔 수 있습니다. 라쿠텐, 아마존, 야후에서 경쟁력이 없는 판매자도 티쿤재팬에 가게를 열고 싸게 팔 수 있습니다. ‘10% 싸게’. 이건 장사꾼에게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시간을 얼마나 당기느냐가 숙제일 뿐입니다. 되기는 무조건 됩니다. 티쿤 이용사 모집 때도 이미 봤습니다. 꾸준히 SNS로 광고하고, 꾸준히 설명회 여니까 이용사는 왔습니다. 다만 속도가 문제입니다. 


2. 티쿤재팬에는 해외에서 독점 공급되는 가성비 최고 상품이 있습니다.
가성비 최고 상품은 공짜 다음으로 강력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싸면 삽니다. 티쿤 직영 상품은 가성비 갑입니다. 그리고 티쿤 이용사 상품도 가성비 갑입니다. 이 상품은 티쿤재팬에서만 살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이 다 가성비 갑일 필요는 없습니다. 확실한 가성비 최고 상품이 몇 개만 있으면 그 몰에는 옵니다. 티쿤재팬에는 한국, 중국, 인도로부터 독점 공급되는 상품이 이미 많고 계속 늘어납니다.

라쿠텐과 야후재팬에서는 외국 판매자가 활동하지 못합니다. 아마존재팬은 아마존 소유지만 외국 판매자가 거의 없습니다. 한국 옥션과 지마켓이 미국 이베이 소유지만 미국 판매자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 월경 지원 시스템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티쿤재팬은 해외 판매자가 일본 판매자처럼 활동하도록 지원합니다. 티쿤은 처음부터 월경을 지원하려고 만든 시스템입니다. 티쿤 직영 월경 사이트만 해도 경쟁력이 막강합니다. 티쿤재팬 고객이 늘어나면 한국, 중국 판매자도 늘어납니다. 그러면 티쿤재팬 모객력(募客力)은 더 커집니다. 선순환이 형성됩니다. 월경은 추세고 미래사업입니다. 티쿤재팬이 갈수록 강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3. 주문-사이즈 기반 상품 오픈마켓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명함 사러 옥션, 지마켓, 라쿠텐, 아마존에 가지 않습니다. 박스는 박스 전문몰에서 삽니다. 쇼핑백도 쇼핑백 전문몰에 갑니다. 기존 오픈마켓은 기제품 거래에만 적합하고 박스, 쇼핑백, 명함, 스티커, 실사출력물, 공기간판 같은 주문-사이즈 기반 상품을 거래하기 어렵습니다. 주문-사이즈 기반 오픈마켓이 거의 없거나 있어도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고객들은 주문-사이즈 기반 상품을 사러 기존 종합몰에 가지 않습니다.
티쿤재팬에는 박스 오픈마켓이 있습니다. 쇼핑백 오픈마켓이 있습니다. 용기 오픈마켓이 있습니다. 명함, 스티커, 현수막 오픈마켓이 있습니다. 주문-사이즈 기반 오픈마켓이 계속 늘어납니다.

박스 오픈마켓만으로도 일본 소비자와 판매자를 엄청나게 데리고 올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사업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만 모으면 티쿤재팬은 무조건 돈 법니다. 그리고 대규모 투자도 유치하게 됩니다.

4. 티쿤재팬에 입점하면 당장 싱가포르, 인도에 직판할 수 있습니다.
티쿤을 이용해야만 월경직판할 수 있듯이 일본 판매자도 티쿤을 이용해야 다른 나라로 나갈 수 있습니다. 티쿤재팬에 입점하는 순간 당장 싱가포르 직판을 할 수 있고, 이후에 다른 나라로 직판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5. 10년 공력이 쌓였고, 주로 법인인 20만 고객이 있습니다.
티쿤은 작년에 월경전상으로 21억 엔 거래액을 만들었습니다. 10년 적공한 결과입니다. 티쿤은 외부 투자 없이 이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주로 법인인 20만 회원이 있습니다. 


1위 못 되는 게 오히려 이상합니다

티쿤재팬은 한 가지 필살기가 아니라 여러 가지 필살 콘텐츠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게 안 될 리는 눈곱만큼도 없습니다. 저도 오랜 경험과 학습을 통해 갖게 된 감이 있습니다. 티쿤재팬은 어마어마하게 성장합니다. 티쿤재팬에는 해외직판 분야만큼은 세계 최고인 우리 10년 공력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1등 쇼핑몰에 등극 못하는 게 오히려 이상합니다.


1월 18일(목) 티쿤재팬 입점 설명회

오후 2시, 서울 충무로

참가신청

매거진의 이전글 티쿤재팬서 한국 31개사 21억 엔어치 팔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