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멘토 Feb 10. 2020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안내서

집에서 편하게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고 직무관련경험 쌓기

안녕하세요.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토는 멘티님들이 계신 지역이나 위치에 관계없이 훌륭한 멘토님들과 함께 실무과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이미 코멘토에서 진행되고 있는 캠프의 30% 이상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온라인 캠프 역시 오프라인 캠프와 동일하게 4.7점/5 으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4.7점의 높은 만족도




직무부트캠프 온라인은 집에서도 편하게 참여효과를 100% 얻어갈 수 있는 정규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직무부트캠프 온라인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화면공유시스템과 메신저 (또는 Conference Call)을 활용하여 현장감 있는 진행


온라인캠프에 대해 멘티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리드멘토님의 1, 3, 5주차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것일텐데요 실시간 화면 공유 서비스와 메신저/ 컨퍼런스 콜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 못지 않게 현장감있는 수업이 진행됩니다.





높은 참여도와 자유로운 소통이 온라인의 장점


온라인으로 캠프에 참여하면 물리적인 이동 없이 원하는 위치에서 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먼저 떠오르겠지만, 온라인 캠프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훨씬 높은 참여도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직무부트캠프는 실무과제를 다루고 직접 수행하는 특징 때문에 일방향의 강의나 교육프로그램과는 달리 수강생이 얼마나 참여하느냐에 따라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온라인이라는 환경과 익명성은 내성적인 수강생분들도 부담없이 사소한 것도 편하게 질문하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 눈치보지 않고, 편하게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업 내용을 따로 기록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다


캠프에 참여하는 멘티님들은 멘토님의 한마디 한마디를 모두 필기하여 남기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2시간 정도 진행되는 만남의 시간 동안 아주 높은 수준의 집중력을 유지하며 모든 말을 남기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캠프는 메신저를 통해 멘토님과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모든 텍스트가 남아있습니다. 때문에 필요하다면 메신저에서 나눈 수업 내용을 다시 다시 읽어보면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나중에 수업 내용을 되짚어보다가 궁금한 점에 대해 다시 질문하는 등 수업의 이해도나 소화력에서 오프라인과 비교해도 훨씬 큰 장점이 존재합니다.



오프라인 캠프와 온라인 캠프에 모두 참여해보신 멘티님의 실제 후기를 읽어보면 온라인 캠프가 갖고 있는 장점을 훨씬 더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제가 코멘토를 통해서 2~3개 정도 수업을 들었고, 이번 온라인 수업은 처음 이였는데 처음에는 온라인 수업이 제대로 진행이 될가 의문에 들었는데, 실제 대면만 안할뿐이지, 수업 자료 화면과 음성 기능으로 오프라인 수업 못지않게 완벽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수업 이여서 오히려 채팅창을 통해서 질문도 눈치 안보고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만족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배운 것을 십분활용하여 꼭 취업에 성공하겠습니당 ㅎㅎㅎ 



직무를 정말 제대로 이해하고, 경험해보고 싶으신가요?

온라인 캠프 참여를 통해 집에서도 편하게 직무경험을 쌓으세요!!!




                온라인으로 5주 동안 인턴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 담당자는 직무부트캠프를 어떻게 평가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