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와 GA4 실무PT
'지금 우리의 광고와 마케팅은 어떤 식으로 준비하고 바뀌어야 할까?'라는 과정에 기반한 현재진행형의 이야기를 계속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광고를 통해 제품의 성장을 이끄는 <구글 애즈 성과를 크게 개선하는 마케팅 퍼널별 캠페인 운영 & GA4 데이터 분석>의 멘토 '매튜스' 멘토님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구글 애즈와 GA4 강의를 통해 작은 디테일로 성공을 만드는 멘토님의 노하우를 배우고 여러분도 성공과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작은 디테일로 성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안녕하세요, 저는 5년 차 퍼포먼스 마케터인 '매튜스' 멘토라고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말을 많이 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공감대는 나누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혹은 디지털 마케팅은 '그거 그냥 한번 만들어놓고 유지만 하면 알아서 다 되는 거 아니야? 넌 하는 거 없잖아?'라는 의문을 받기도 하는 영역입니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은 때에 따라 광고의 작은 디테일을 바꾸면 몰라보게 뛰어난 결과가 나오는 섬세한 일입니다. 몇 번의 크고 작은 경험들을 통해 작은 디테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작은 디테일은 구글 애즈의 광고 문구 하나를 변경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일 수도 있고, 노출되는 지역이나 고객 분류 변경이 될 수도 있고, 가끔은 기초적인 개발 관련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구글 애즈의 기능과 GA의 사소한 데이터에 주목했을 때 더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단순히 제 연봉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인지도가 올라갈 수도 있었죠!
구글 애즈 성과 개선을 위한 구글 캠페인 운영과 GA4 데이터 분석
구글의 광고 시스템은 충분한 기간과 적절한 기준을 두고 설계해야 예산 분배와 성과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구글 애즈의 머신러닝을 잘 작동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GA4가 보여주는 보고서를 이해하고 구글 애즈에 활용하면 성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퍼널별로 어떤 구글 애즈 캠페인을 세팅할 것인지, 어떻게 최적화를 시킬 건지 데이터를 확인하며 구글 애즈를 운영해야 합니다.
구글 애즈와 GA4를 활용해서 실무와 관련된 인사이트 찾기
직접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여러분의 구글 애즈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과제들을 준비했습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캠페인 목적이 무엇이고 입찰 전략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제로 해보면서 구글 애즈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월마다 데이터를 점검하고 향후 전략까지 짤 수 있도록 혼자서도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군분투해야 했던 그 경험을 토대로 작은 변화와 성공을 여러분과 같은 입장에서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구글 애즈와 GA4를 사용하며 어려웠던 점, 궁금했던 점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을 시작했는데 왜 변화가 없는 거야?'라는 결과론적인 이야기에만 갇히지 않고, '지금 우리의 광고와 마케팅은 어떤 식으로 준비하고 바뀌어야 할까?'라는 과정에 기반한 현재진행형의 이야기를 계속하면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즈와 GA4로 함께 성공을 만드는 작은 디테일을 만들어봐요!
실무PT에서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