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광녀 Oct 10. 2018

화장품 공병처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그간 공병을 그냥 버렸다면 STOP! 공병 활용 팁을 알려드립니다 =)


여러분 안녕하세요 뷰티 크리에이터 화광녀 인사드립니다. =)


오늘 컨텐츠는 저희가 크게 신경써본적 없는 화장품 공병 처리 관련 내용을 이야기 해볼까 하는데요.

사실 화장품을 다 쓴 후 남는 공병은 모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분들도 있을테지만

대부분은 가차없이 쓰레기통으로 버리는 경우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희도 그렇구요!)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서울과 수도권 재활용 수거 업체들이 폐비닐과 페스티로폼 수거를

거부하면서 일명 ‘재활용 쓰레기 대란’ 이 벌어졌을 정도로 화장품 공병처리 또한 쉽게 생각할 문제는 아니라는 점!


그래서 저희가 쓰레기 발생률 100% 를 자랑하는 화장품 공병을 알뜰 살뜰하게 활용하는 여러 팁을 준비했으니까 평소 공병 처리가 어려웠다 하는 분들이나 앞으로 생겨날 공병들을 처리 할 때 이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공병처리가 뭐 그렇게 심각하다고! 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해봤습니다!


<공병처리가 중요한 이유>

그 이유는 바로 현 시점이 쓰레기 전성시대라고 할 만큼 가장 문제가 되는것 중 하나라 '화장품 용기' 이기 때문인데요.

한 해에 바다에 버려지는 플라스틱이 최소 480만톤에서 최대 1270만톤까지 된다고 합니다.

아시아, 태평양 바닷속 산호를 3분의 1가량 뒤덥어 바다를 병들게 만들 정도로 심각한 사태라고 볼 수 있죠.


물론 다 쓴 화장품이다보니 별 쓸모 없다고 생각해서 버릴 수 있지만 이런 공병들을 잘만 활용하면 지구 환경도 보호하면서 살림 밑천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나 말고 다른 사람이 하겠지 싶은 생각을 내려놓고 나부터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실천해보는게 어떨까요?


자,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활용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번째는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에서 진행중인 활용팁인데요.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는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에뛰드 하우스 등 아모레 퍼시픽의 

뷰티 브랜드들과 비욘드 브랜드의 스킨케어 제품의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용기등을 가져가면 

자체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멤버십 포인트들 병 1개당 500원씩 적립해주는 방식이예요 =)


공병도 처리하고, 적립금 차곡차곡 모아 새로운 화장품도 구매하고 1석 2조!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은 앞으로 공병을 버리지 말고 포인트로 적립하기~ 잊지마세요!



다음은 키엘사를 통한 활용팁!

바로 수정화장의 필수품인 손거울 득템하기 인데요 =)


키엘사는 매월 15일부터 25일까지 브랜드 관계없이 수분크림 공병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한 후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구매하면 앙증맞고 귀여운 손거울을 증정해준다고해요.


수분크림을 구입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이 시기 맞춰서 손거울을 꼭 득템하시길 바래요!

하지만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는 방문전에

체크하고 테스팅도 꼭 한 후에 구매하는게 가장 좋다는거 잘 알고 계시죠?



마지막으로 MAC에서 진행중인 활용팁이예요.

대표 색조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인 맥!


맥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혹할 수 있는 활용팁이 아닐까 싶은데,

바로 맥 제품의 공병 6개를 모아서 가져가면 립스틱 새 제품을 하나 받을 수 있다는 사실! =)


게다가 색상도 맥 인기 판매 순위 20위권 안에 드는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맥 색조제품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볼만한 팁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비싼 돈 들일 필요 뭐가 있어? ★홈케어 꿀템들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