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NBUS Dec 29. 2017

남자들의 언어, 그들이 하는 말의 진짜 의미

그들의 말에는 무슨 뜻이 담겨있을까


남자들이 하는 말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


그들의 말에는 어떤 의미가 포함된 것일까?


일반화하는 것은 아니지만, 남자들의 의사소통 능력은 여자에 비해 뛰어나지 못하다.


그리고 이는 대부분의 남자들은 인정하고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특히 연애할 때는 더더욱 그렇다.



연애를 하다보니 몇가지 깨달은 사실이 있다.


남자들과 이야기 하다보면 괜시리 답답하거나, 너무 솔직하게 말하는 탓에 내가 이해를 못해주는 사람인가 느끼게 되는 순간들이 있다.



그래서 매우 정직하게 대화를 나누며 남자들의 언어, 그들이 이성에게 하는 말의 진짜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봤다.


믿을 수 있는 사람과 만나고 싶을 때, 세상 안전한 소개팅 다이아매치







1. 나는 연애하고 싶지 않아.

"연애는 하고 싶은데 너랑 하고 싶지는 않아."





2. 나는 너에게 상처주고 싶지 않아.

"미안하지만, 난 너에게 관심 없어."





3. 미안해 바빴어

"게임하고 있었어"

"너의 문자보다 중요한 무언가가 내겐 너무 많아"

"진짜 바빴어"





4. 분명 네가 좋은 사람이란 걸 알겠는데

"네가 좋은 사람인건 알겠지만, 다른 여자를 더 만나보고 싶어"





5. 관심 없어

"응, 정말 1도 관심 없어"








6. 너에게 상처줄 생각은 없었어

"네가 상처받을 줄 몰랐어"

"네가 나한테 관심 있는 줄도 몰랐어"

"지금 내가 여기서 너에게 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내가 지은 죄를 모면하는 거야"





7. 일정 좀 확인해볼게

"아직 일정은 없지만, 정말 할 게 없다면 만나도록 하자"





8. 걔는 그냥 친구야

"그냥 친군데,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는거야"





9. 그 사람 누구야?

"지금 그놈이 너한테 관심보인 거 잖아, 난 널 못 믿는게 아니라 그 자식을 못 믿는거야"





10. 네가 하고 싶은대로 하자

"나는 이게 맘에 안들지만, 어차피 내가 맘에 든다고 해도 네가 하고 싶은 거 할거 아니까 너에게 선택권을 주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해"

"안그러면 짜증낼 거 잖아"








11. 요즘 정말 바빴어

"정말 바빴어"

"그냥 요즘 좀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었어"

"일에 치이다 보니 연락을 해야하는 건 알겠는데, 그래도 내가 쉬는게 더 중요했어"





12. 나중에 얘기하자

"나중에 얘기해, 지금 말하고 싶지 않아"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해"





13. 내가 알아볼게

"내가 알아보긴 할테지만, 기대는 하지마"

"나는 끊임 없이 시도하지만, 네가 원하는 무언가를 찾을 수는 없을 거란걸 스스로 잘 알고있어"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것은 아니지만, 모든 여자들도 사실 마찬가지의 대화를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특수한 의사소통 방식으로 우리 자신의 존재를 알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직하고 싶어하지만 그에 비해 상대방의 감정을 더 고려하려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즉, 우리가 항상 원하는 바를 말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만약, 내가 상대방의 대화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적이 있다면 더더욱





이전글

다음글




좋은 사람과 따뜻한 연애가 하고 싶다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CONBUS의 소개팅 어플을 이용해보세요.


다이아매치 - 학교/직장 인증 고스펙 소개팅 앱 사용해보기 


목소리로 시작하는 소개팅 - 인공지능 애나 사용해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잘 싸우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