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ngs Oct 01. 2015

오늘의 무게

감정에 대한 기록

                                                                                                                                       

실수로 입안을 살짜기 깨물었다 

아얏하고 하프지만 아직은 괜찮더라

도드라진 그곳은 계속해서 깨물린다

그리고 어느 순간 팍 하고 터져버린다 

이젠 전혀 괜찮지 않다  

우연히던지 아니던지 작은 실수나 상처가 계속해서 반복되고 쌓여가 걷잡을 수 없게 커진다 

이제는 어머 미안 하고 혀를 내밀며 귀엽게 웃어봤자 소용없는 나이가 되어버렸다 


삶은 매년 꼭 일 년 만큼의 무게를 들고 나를 찾아온다 


시간이 흐를수록 삶에 의연해질 줄 알았던 나의 착각은 대단히 가혹하게 버림받았다

언젠가 "나이가 드는 게 무서워"..라고 만석 오빠 에게 말했더니.. 

항상 싱글거리던 오빠가 "더 무섭고 더 무겁지"라고 슬프게 읊조리던 생각이 난다.

오빠는 내가 알던 만석 오빠와는 별개의 사람처럼 쉽게 인터넷 기사를 옮겨 다니며 TV나 영화에 그려지고 있다 

내가 알던 그 사람이 이 사람이랑 다르거나 같거나는 나에겐 중요하지 않다 

다만.. 쓸쓸한 가을이 되면.. 

항상 웃는 얼굴로 쓸쓸해하던 오빠의 미소와 부르던 이문세의 노래가 생각난다 


오빠의 오늘은 무거울까.. 무서울까..

매거진의 이전글 어쨌든 오늘은 맑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