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대만 수출 브랜드들, 쿠팡이 미워진 사연

대만 시장에서 점점 강해지는 쿠팡의 영향력

by 엄지용

1. 쿠팡, 대만 현지 ‘K-중소기업 기획전’ 개최

지난 8월 쿠팡은 대만 시장 내 K-중기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대규모 기획전 개최

대만 쿠팡 앱을 통해 ‘Best K-브랜드’ 기획전 총 6일 간 진행

%EC%BF%A0%ED%8C%A1_%EB%8C%80%EB%A7%8C_%EA%B8%B0%ED%9A%8D%EC%A0%84.png?type=w800 쿠팡이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개최한 ‘Best K-브랜드’ 기획전 ⓒ쿠팡

1000여개 이상의 K브랜드를 선보였으며, 뷰티, 식품, 생활용품, 패션 등 카테고리도 다양

쿠팡은 2022년 대만 진출 이후 K-중기 상품을 직매입해 현지 로켓배송 중. 쿠팡이 직매입한 상품을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까지 판매하는 방식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엄지용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국내 최대 유통물류 버티컬 콘텐츠 멤버십 '커넥터스' 운영합니다.

7,181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2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4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컬리도 합류한 유튜브 쇼핑 제휴, 커머스 격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