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배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콘텐주 Feb 08. 2022

대안이 아닌 새로운 화상회의 Sessions -1-

이제 모든 것을 세팅 후 시작하세요

원래대로라면 지난주 금요일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서 공개를 하려고 했던 Sessions를 개인 사정으로 인해 글로 먼저 공개를 합니다. 


https://sessions.us/


아마도 위 그림이 현재 온라인 회의를 준비할 때 대부분의 모습일 겁니다. 



Sessions는 바로 위 그림처럼 이동 없이 온라인 회의를 준비할 수 있는 화상회의 서비스입니다. 

https://youtu.be/VNVg_aD1 NPc


Sessions 소개 영상인데요. 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모든 화면 공유는 Sessions 중앙에서 이루어집니다. 즉 화면 전환이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좌측에 보면 Agenda 탭이 나오는데요 그것을 보면서 참석자들은 오늘의 회의 의제들을 미리 알 수가 있고 필요시 자료도 다운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Add Tools를 통해 각 의제마다 필요한 도구들을 미리 준비도 할 수가 있는데요, Google Docs, Canva, Notion, Slide 등 모든 것을 미리 준비해놓을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PC 자료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MS Powerpoint, PDF 파일을 모두 사용을 할 수가 있어요 

그렇게 업로드된 각 의제를 보면서 회의에만 집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학교라고 했을 때, 교사는 미리 수업에 필요한 자료를 전부 업로드 또는 링크 연결을 통해 수업을 준비할 수가 있습니다. 협업이 필요할 시에도 학생들에게 접속하세 요가 아니라, 그냥 같이 보이는 화면에서 준비를 하면 됩니다. 


- 2편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대안이 아닌 새로운 화상회의 Sessions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