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소개
https://brunch.co.kr/@contenjoo/47
2편입니다.
오늘은 Sessions에서의 역할 소개입니다.
Sessions에서는 역할이 총 4개가 있습니다
Owner, Assistant, Attendee 그리고 Guest입니다.
Owner는 말 그대로 소유자입니다. 모든 역할을 부여하고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Assistant는 Owner가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Owner와 작업을 공유할 수가 있으며(멤버의 역할) Owner를 도와 참가자들에게 Spotlight를 주는 등 Owner를 도와 완벽한 웨비나를 개최할 수가 있습니다.
이름 옆에 은색 별 표시가 됩니다.
Attendee는 가장 덜 능동적인 참가자라고 표현을 하겠습니다. 즉 할 수 있는 역할이 거의 없으며, Owner와 Assistant가 주최하는 회의에 참여를 하고 최소한의 참여(공동 작업등)만 하는 역할을 부여받습니다.
하지만 세션 전 로비에서 그날 의제에 필요한 리소스 파일, 문서 등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Guests는 Sessions 계정 없이 참여하는 사용자로, 회의 참여만 가능합니다.
3편에서는 회의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저희 오늘 배움은 Sessions의 국내 유일 파트너입니다.
누구나 메타버스를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Sessions는 화면 전환 없이 하나의 window로 모든 회의와 협업을 주관을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