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쿠키 Jul 29. 2024

제주도 비 오는 날 여행, 에코랜드와 프라이빗 풀빌라

비가 와서 오히려 좋아

제주도에는 참 비가 많이 옵니다.

여행객에게 날씨는 매우 중요한데, 컨트롤할 수 없는 비 소식은 당황스럽게 만들죠.

개인적으로 맑은 날씨를 좋아하는데 비가 오면 활동성도 줄어들고 마음에 비처럼 추적거리는 우울이 아지랑이처럼 퍼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여행 계획 짜는 걸 잘 못하고 신경 쓰고 싶지 않다고 선언하여 남편이 일정을 짜주었습니다. 대신에 제가 할 일은 군소리 없이 잘 따라와 주는 것이었죠. 그런데 군소리 없이 잘 따라다녀야지 하면서도 마음에 안 들면 툴툴거리게 되었습니다. 

결국 제주도에 도착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싸우고 말았어요. 

서로의 입장은 팽팽했죠. 믿고 맡긴 나의 믿음과 그런 자신을 좀 더 배려해주지 않는다는 남편의 서운함.. 별 것 아니었지만 렌터카 안에서 열렬히 싸워댔습니다. 언성도 높여가면서요. 웃긴 건 온 마음을 다해 싸우고 나니 서로에게 미안해지더군요. 우리는 곧 화해를 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여행 초기에 싸운 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로 서운했던 걸 얘기하면서 마음을 한번 내려놓게 되더라고요. 싸우지 않고 대화로 풀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파이팅 넘치게 싸운 뒤 오히려 서로를 이해하게 되어 그 뒤 여행이 더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비 오는 에코랜드가 더 마음에 들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비가 내리다 말다 하는 순간에 서로 우산을 펴주기도 하고, 하나의 우산을 함께 쓰고 팔짱을 끼고 다니던 그 순간들이 예쁜 추억이 되었습니다. 펼쳐진 풍경은 말할 것도 없었죠.


에코랜드는 기차를 타고 에코로드를 돌면서 꽃밭과 예쁜 정원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비를 품은 피톤치드가 가득하게 올라와서 상쾌한 공기와 풀내음이 코 한가득 들어왔습니다.


도시 속에 있을 때 비가 오면 불편하고 짜증스럽기만 했는데, 이렇게 여행을 와서 여유 있는 마음이 되어서인지 오히려 비가 와서 한적한 테마파크가 선물 같이 느껴졌어요.


에코랜드 정보 및 입장권 안내 / 내돈내산 후기 ▼


에코랜드 근처에는 예쁜 숙소가 하나 있습니다. 

남편과 커플 원피스를 사 입고 놀고 싶은 마음에 프라이빗 풀빌라가 있는 곳으로 골랐어요. 

게다가 독채여서 남들 눈 신경 쓰지 않고 편한 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밤에 켜지는 알전구가 무척 예뻤습니다. 미니풀 온도도 적당했고요. 

야외 풀인데, 사생활 보호가 잘 되어서 편하게 놀면서 커플 사진을 원 없이 찍었네요.


야외 풀에서 놀 때도 비가 추적추적 내렸습니다. 물속에 있으면서 비를 맞으니 색다르게 재밌더군요. 이럴 때 아니면 언제 이렇게 놀아보겠어 하며 물장구를 쳐대면서 10대 아이가 된 것처럼 깔깔거리고 웃었네요.


침실에서는 통유리를 통해 야외 미니풀이 보이는데 알전구에 반짝이는 예쁜 밤을 안주삼아 맥주 한 잔 하면서 쌓여온 대화를 풀어냈습니다. 평소엔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이 맥주덕인지 예쁜 숙소에 마음이 녹아서인지 술술 나왔습니다. 앞으로 미래에 어떻게 살고 싶은지 많은 부부는 깊은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감사하게도 서로가 지향하는 방향은 같아서 대화가 깊어질수록 서로가 나의 배우자가 되어줘서 고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같은 곳을 바라보며 나아갈 있는 동반자가 나의 배우자라는 감사한 일입니다.


가성비 좋은 프라이빗 개인풀 숙소, 풀빌라소랑 정보 / 내돈내산 후기 ▼


여행을 다녀오면서 비가 오면 날씨 때문에 실패했다고 생각하기 일쑤였지만, 제주도 여행을 통해 비 오는 날, 오히려 기억할 거리가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씨보다는 나의 마음을 돌보고 함께 여행 간 사람이 있다면 같이 좋은 추억을 남기고 오는 것에 더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번 여행이 저에게 주는 선물로 마음그릇을 조금 더 키워준 것 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직도 안 하고 있어? 요즘 핫한 코인 햄스터 컴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