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경품으로 폭스바겐 전기자동차?

팀홀튼 롤업(TimHoltons, Roll UP)

by 코리디언


폭스바겐 (Volkswagen) 자동차,
SellOffVacations 7박 올인클루시브 여행,
Bass Pro Shops의 ATV 및 사이드 바이 사이드,
Rakuten 캐시,
삼성 TV 및 휴대폰,
SiriusXM NHL 체험,

올해는 이중에 하나는 받고 싶다.


캐나다의 대표적인 서민 커피전문점인 팀홀튼 Tim Hortons에서 매년 시행되는 롤업 투 윈 (Roll Up to Win) 시즌이 돌아왔다.

행사기간은 올해 2025년은 2월 24일부터이다.

한국에도 소개된 팀홀튼은 캐나다에 약 4,000개의 매장이 있다.


사진자료: 한국경제 - 한국의 팀홀튼


Tim Hortons는 단순한 커피와 도넛 체인 이상으로 많은 캐나다인들에게 문화적인 아이콘이다.

이 브랜드는 1964년 하키 선수 Tim Horton과 사업가 Jim Charade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캐나다인의 삶과 정체성에 깊이 뿌리내리게 되었다.

많은 캐나다인에게 Tim Hortons는 편안함, 친숙함,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상징이다.


2014년, Tim Hortons는 Burger King과 합병하여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RBI)라는 모회사로 탄생했다. RBI는 다국적 지주 회사로, 본사는 토론토에 위치하고 있지만 현재는 브라질-미국 투자 회사인 3G Capital이 통제하고 있다.

그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팀홀튼(Tim Hortons)은 여전히 캐나다와 그 가치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 회사는 캐나다 스포츠 팀을 지원하고 지역 기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많은 국가적 행사에 관여하고 있고, 비록 더 이상 순수한 캐나다 회사만은 아니지만, 여전히 캐나다 정체성의 상징이다.


Tim Hortons의 연례 롤업 투 윈 콘테스트는 2025년 2월 24일부터 2025년 3월 2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2020년에는 팬데믹 관련 건강 우려로 인해 물리적인 롤업 컵이 사라지고, 온라인 전용 콘테스트로 변경되었지만, 올해 다시 전통적인 방법으로 다시 개최한다고 발표하므로 두 가지 흥미로운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www.timhortons.ca/rutw-rules](https://www.timhortons.ca/rutw-rul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특정 핫 음료나 차가운 음료, 아침 샌드위치 또는 랩, 점심 또는 저녁 음식 항목을 구매할 때마다 디지털 롤을 한 번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정된 시간 동안, 참여 고객은 ‘롤업 투 윈’ 핫 음료 컵을 받아 그 컵의 아래쪽에 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년 이 맘 때가 되면, 지인들과 만나서 커피 한 잔을 하고, 다 마신 컵을 조심스럽게 열어보면, 꽝이 나올 때도 있고, 공짜 커피나 도넛이 나올 때가 있다.

그럴 때면 ‘조만간 또 보십시다. 제가 커피 살게요’ 인사하며, 다시 만날 것을 제안한다.

이방인으로서 타국에 사는 것이 녹록지 않은 이민자의 삶 속에서 말통 하는 내 사람들이 있다는 것과 그들과 옹기종기 모여 사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랑방 역할을 하는 팀홀튼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올해도 20년째 롤업(Rollup)으로 자동차 한 대를 얻고 싶다는 헛된 꿈을 꾸고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네티비티 Nativ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