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인 Oct 29. 2023

프롤로그. 상담실의 문을 두드리며.

유복하진 않아도 나름 괜찮은 어린 시절을 보냈다. 이사를 자주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학교 친구들과의 관계는 늘 원만했고, 아쉽긴 해도 대학 입학은 무난히 할 수 있었다. 주변은 늘 건강하고 좋은 친구들로 가득 찼으며 마음속 책장 한켠에는 소중히 간직할 수 있는 좋은 연애 경험도 있다.




인생에 크고 작은 사건들이 있었지만 나의 영혼이 다칠 만큼의 대단한 일은 없었다. 그저 남들 보다는 조금 더 어렵게, 남들보다는 조금 더 쉽게. 그렇게 살았다.

이처럼 특별할 것 없는 보통의 나는, 내 안을 비집고 들어오는 작고 미세한 틈을 알아차리지 못했고 이 틈을 통해 물이 새어나가는 것을 통제하지 못했다.


부모님이 모두 살아 계시지만 철저히 버림받았다는 느낌을 떨칠 수 없게 되었을 때 무인도에 혼자 덩그러니 떨어져 '이제는 정말 나 혼자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을 때, 나는 허무한 마음을 타인에게 채우려 했다.




극심한 복통에 시달리고 머리를 감을 때마다 한 움큼씩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며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고 상담실에 문을 두드렸다. 

이 이야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나는 독실한 크리스천이며 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사회생활도 잘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