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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티몬 디자인스토리 Feb 25. 2016

응답하라 티모니 2016!

- 티몬 MC랩 - '티모니가 돌아왔다' 소개 페이지 디자인 제작기



응답하라 티모니 2010!

2010년 티모니


요즘 티몬 서비스에 조금이라도 관심 갖고 오셨던 분이라면 다들 아실 테죠!

티몬앱과 홈페이지에도, 버스에서도, TV 광고에서도 새로운 티몬의 모델, "티모니"를 만나볼 수 있었을 텐데요!

2010년 초기의 티모니는 Ticket Monster의 첫 글자인 대문자 T를 따서 만들어진 캐릭터로, 단순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으로 티몬의 브랜드를 세상에 알리는 데 공헌한 귀염둥이 마스코트였습니다.



티모니 쑥쑥 자란다!

티몬과 함께 티모니는 점점 성장하였고, 2011년 두 번째 티모니는 팔과 다리가 생기고 눈이나 입, 기타 아이템들과 함께 감정을 나타낼 수 있는 캐릭터로 변신하였습니다.


2011년 감정을 가진 티모니


하지만 2011년 말부터 티몬은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공유와 수지와 같은 빅스타들을 티몬의 모델로 내세우면서 대중들에게 티모니의 존재는 점점 잊혀져 갔습니다.   




돌아온 티모니


러다 2015년 연말! 티모니는 혼자가 아닌 다섯 친구들로 구성되고, 그래픽 역시 3D방식으로 제작되어,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티모니는 이제 광고에서도, 티몬 서비스 내에서도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캐릭터로 우리 곁을 찾아왔습니다  

다섯 친구들로 돌아온 세련된 티모니



돌아온 티모니의 소식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티몬 홈페이지 내 티모니를 소개하는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 페이지는 티모니 친구들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티몬의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알리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습니다. 


"몬스터가  돌아왔다"라는 타이틀과 함께 티모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페이지의 작업 과정은 생각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티모니의 등장을 알림.


특정 목적을 갖고 있는 이벤트성 페이지의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제일 먼저 들어왔을 때 보이는 상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고객들이 새롭게 마주한 페이지에 호기심을 갖고 나머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적인 매력과 함께 유용한 정보를 적절하게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티모니의 등장!



1단계, 브레인스토밍 – 오류의 시작

티모니의 등장을 알리는 페이지를 작업하면서 가장 먼저 '몬스터'라는 키워드에 집중하였습니다. 몬스터하면 가장 떠올리기 쉬운 이미지는 괴물의 형태이거나, 배경이 우주이거나, 입을 쩍 벌리고 있는 것과 같은 아래의 이미지일 것입니다. 저 역시도 그런 이미지를 먼저 떠올리고 '몬스터'라는 키워드로 구글링을 시작하였습니다.  


몬스터 구글링 이미지

위와 같은 보편적인 몬스터 그림들이 나왔고, 캐릭터가 부각되는 디즈니 사의 포스터와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의 방향성을 잡아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첫 번째 시안으로 아래와 같은 작업물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몬스터가 돌아왔다' 페이지 첫번째 시안



티모니와 우주를 결합시켜서 애니메이션 포스터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하였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오렌지와 블루 컬러의 강한 보색 대비의 느낌 때문에 '아동을 타깃하는 페이지 같다'는 피드백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주 타겟층인 20 - 30대의 여성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고민을 해보자는 결론이 나왔고, 단발성의 프로모션이 아닌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페이지이기 때문에 좀 더 오랜기간 봐도 질리지 않을 디자인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좀 더.. 좀 더! 좀 더!!!!!!!

처음 고민했던 안의 아이디어가 강렬하여 새로운 컨셉으로 전환하기가 어려웠지만 새로운 컨셉에 대해서 다양한 안을 제작하며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20여 종에 달하는 디자인을 진행하면서 한 눈에 들어오는 메인 텍스트와 첫 페이지를 띄웠을 때, 스크롤하지 않고도 볼 수 있는 티모니 소개 페이지 높이 값, 대 제목과 소제목간의 읽힘 정도,  디자인 트렌드 등의 여러 가지 테스트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아이고 반갑구만,반가워요


최종안은 티모니가 돌아온 것을 축하하는 작은 축포를 쏘는 듯한 메인과 등장을 집중시키는 배경, 편안하고 플랫한 기본 구성의 디자인이 결정되었습니다. 거기에 역동적인 이미지를 주고자 페이지 스크롤에 따라 티몬 로고 팝아이나 캐릭터들과 관련된 요소들이 눈처럼 뿌려지는 효과를 주는 것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티모니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효자 티모니 

티모니는 티켓몬스터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고객에게 알려주거나배송 등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티켓몬스터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다양한 곳에서의 티모니 활동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CU와 함께하는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홍보하는 트러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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