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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티몬 디자인스토리 Feb 18. 2016

오롯이 나를 위한 쇼핑

- 티몬 MC랩 - 포미족을 겨냥한 티몬의 "트렌드 픽"



포미(FOR ME)족을 위한  

본격 큐레이션 서비스


요즘 쇼핑 트렌드?  다른 누구도 아닌 나를 위한 가치 있는 투자, 포미족이 대세!  

포미(FOR ME)란?  

건강(For health), 싱글족(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알파벳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은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행태를 일컫는 말이다. 포미족은 개인별로 가치를 두는 제품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쇼핑계의 신흥강자 포미족에게 어떠한 경험을 선사해야 기분 좋게 쇼핑을 완성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한 서비스가 바로 티몬 트렌드픽 입니다.  




엣지 넘치는 '걸'

센스 터지는 '군'!


포미족을 위한 큐레이션, 당연히 자신을 위한 가치 있는 투자가 될 수 있게 센스와 엣지가 넘치는 '걸'과 '군'을 만들어 드릴 상품을 추천해 드려야겠죠?


'어떤 상품을 추천할까?'라는 끝없는 고민 속에 신상과 콘셉트가 담긴 테마를 추천해 드리기로 결정합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데일리 업데이트를 원칙으로 진행합니다.  

여성 or  남성, 탭으로 분리된 트렌드픽은

한 번 선택해 놓으면 다음 접속 시에는 디폴트 값으로 설정되어 탭을 옮기실 필요가 없다는 사실!





오늘의 신상

내가 내가 먼저 사


먼저 매일 두 번씩 변경되는 오늘의 신상 탭은 당일 오픈한 따끈한 신상을 가장 먼저 보여 드리고 있습니다.


한 번쯤은  클릭해 보고 싶은 신중하게 선별된 상품 자체의 매력과

제품의 이미지와 가장 중요한 가격정보 이외에는 정보를 절제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상품

콕콕 집어 골라 드림  


매일 남녀 각각 3가지의 테마로 업데이트되는 트렌드픽은 분명한 몇 가지의 원칙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ㄴ‘오롯이 자신을 위해, 자신이 사고 싶은 상품’ 위주로  테마를 선정합니다.

ㄴ상품은 콘셉트를 가지고, 세분화해서 추천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ㄴ고객이 궁금증을 가지고 매일 방문하는 취지로  어제와 중복되는 테마는  선정하지 않습니다

ㄴ남과 여, 성별 추천상품을 엄격하게 구분합니다





모바일 시장의  

퍼스널 쇼퍼가 되고 싶습니다


티몬 트렌드픽의 최종 목표는 모바일 시장의 퍼스널 쇼퍼가 되는 것입니다.

상품을 구입에 있어 정보를 주거나 제안을 통해 좋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퍼스널 쇼퍼처럼,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테마와 꼭 필요한 상품을 선정하여 상품 구매와 더불어 티몬 브랜드에 만족감을 전달 하기를 기대합니다.



티몬의 트렌드픽 큐레이션 영역이 분명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고 있기에 오늘도 열심히 고객들을 니즈를 찾아 트렌드픽에  담아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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