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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티몬 디자인스토리 Jun 16. 2016

핧인해드릶

몬소리 캠페인과 5월 프로모션 페이지 제작기



매월 1일. 새로운 디자인으로 어김없이 찾아오는 티몬의 월간 혜택 프로모션!
5월은 특별히 티몬 브랜드 캠페인 '몬소리'로 전개 하였습니다!



요즘 길거리에서, 혹은 TV광고에서 알 수 없는 말들이 보이지 않으셨나요?


바로 티몬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몬소리 캠페인입니다!


무심코 지나가다가도 고개를 돌리게 만드는 시선 강탈 몬소리!

읽고 싶다.. 알고 싶다.. 궁금증을 유발하는 마성의 소리 몬소리!


도대체 무슨소리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실 몬소리는 몬스터의 세계에서 내는 소리들 이에요 

몬스터의 세계에서 내는 몬소리의 이야기가 알고 싶으시면 다음의 동영상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몬소리 프리퀄 동영상 보러가기>




몬소리 캠페인의 포인트라면 알아들을 듯 말 듯한 몬소리와 그것을 시각적으로 각인시켜주는 폰트의 조화인데요.

명확한 컨셉이 있어 한결 수월한 작업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는 다르게

꿀딜, 게릴라 쿠폰,페이코등 개성 강한 혜택이 한 페이지에 모여있는 티몬 프로모션에 녹이는 과정은 녹록치 않았습니다.

몬소리컨셉을 살리자니 혜택이 보이지 않고, 혜택을 살리자니 몬소리 컨셉이 살지 않아 많은 고민의 시간을 가져야 했죠.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하지만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 여러 시행착오 끝에 합의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MOBILE 버전 '핧인해드릶' 전체 페이지.


괜찮아요? 많이 놀랐죠. 티몬의 혜택이 이렇게나 많습니다!

이렇게 길고 긴 혜택의 시선 강탈 포인트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층 더 귀여워진  트러스티! 시작 부터 시선 강탈!


각각 개성을 살린 혜택 타이틀 디자인


프로모션 타이틀 뿐만아니라 혜택명 역시 몬소리로 바꿔 컨셉의 명확도를 높혔고

(꿀딜→꿇딜, 게릴라 쿠폰→궤릴롸 쿱혼, 페이코→풰히코, 이벤트→잆엔트)

각 혜택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단순하면서 키치한 그래픽 요소들을 사용하여 완성 하였습니다.

그밖에 쿠폰/ 버튼 등에도 블랙 라운드를 주고 늘 사용하던 정갈한 고딕계열의 서체 대신 좀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전달 할 수 있는서체를 서브 폰트로 사용하여 전체적인 통일성과 균형을 정돈 하였습니다. 



몬소리 캠페인의 부제. '티모니는 알고있다!'

티모니가 대체 무엇을 알고 있다는 걸까요?  

그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몬소리를 소개해주는 '지금 몬소리?' 메뉴도 추가되었습니다. 

(끝날 줄 모르는 티몬 프로모션의 위엄!)



몬소리의 비밀을 담고 있는 '몬소리 스토리' 영상 컨셉에 맞춰 아기자기한 동화 속 우주를 컨셉으로 하였고 몬소리 스토리 외에도 CF 광고, 티모니소개, 그리고 그동안 궁금했던 몬소리를 번역해주는 컨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티모니의 선물 프로모션 페이지> 




티몬 홈페이지/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수많은 정보들!

이 많고 많은 정보 속에서 소비자의 눈에 팍! 들어 클릭을 유도하는 배너의 역할이 참 중요합니다.

이번 프로모션 배너들 역시 몬소리 캠페인의 재미를 더해 기존 가이드에 국한되어 있던 틀을 깨고 자유롭게 구성을 해 프로모션 유입률과 더불어 매출 상승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고객의 흥미를 유도하고, 고객의 시선을 잡아내는 메시지, 그리고 그 내용을 시각화 한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로 뽑을 수 있는데요.

이번 '핧인해드릶' 에서도 이 삼박자의 조화가 잘 이뤄 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서비스의 최전방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혜택'을 즐겁게 전달할 수 있을까 연구하여 더 재밌고 더 다양한 프로모션 작업물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몬 마케팅 디자인!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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