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Jul 28. 2016

티몬 덕에 편하게 받았CU

티몬의 새로운 배송 서비스_티몬픽업

티몬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편의점 픽업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직접 받거나 대신 받는 것도 어려운 고객에게 원하는 편의점에서 24시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티몬은 편의점 CU의 사업자인 BGF리테일과 편의점 택배 픽업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고 7월부터 전국에 분포한 1만여 개 CU 편의점의 거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택배 픽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티몬의 새로운 편의점 배송 서비스_

티몬픽업과 브랜드 경험 디자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Planning

티몬에서 제공하는 픽업서비스임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네이밍을 도출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배송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배송 + 새로운 공간'이라는 컨셉을 담아내었습니다.


Brand Design

티몬 픽업의 브랜드 표기는 고객들에게 직접 인지가 가능하도록 국문으로 표현하고 박스를 모티브로 한 심벌을 함께 사용합니다.

또한, 티모니 캐릭터를 적용하는 가이드를 설정하여 보다 친밀한 브랜드 경험을 의도하였습니다.


Application

편의점 점주와 고객의 편리성을 고민하여 스티커를 제작하였습니다. 티몬픽업을 이용하면 티몬픽업 스티커가 택배 박스에 붙어 티몬픽업 서비스임을 표시합니다. 또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을 위해 포스기에 픽업 서비스를 설명하는 이미지를 배포하였습니다.

티몬픽업 스티커
편의점 POS 내 이미지

How to use

①구매 페이지에서 티몬픽업 편의점을 선택하고 가까운 편의점을 선택합니다.

②배송이 완료되면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③확인 후 편의점에서 픽업하면 끝!


티몬픽업은 현재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픽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곧 많은 상품을 편의점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모바일 쇼핑 채널을 넘어 고객을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티몬픽업 서비스도 그 일환으로 점차 다양한 공간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티몬 픽업 배송 서비스 C.U again!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동네에 슈퍼마트가 배송되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