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Nov 10. 2016

우리가 최초이고, 최고입니다.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는티몬의  딜컨텐츠 디자인  

과거 대한민국의 e-Commerce역사에서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는 상품 상세 화면과 마케팅을 전달하는 이벤트 화면 등은 사실 UI 디자인이나 브랜드 디자인에 비해 디자인에 있어 등한시 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소셜커머스 시대에 이르러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상품을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딜 컨텐츠의 중요도가 부각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카피라이팅을 하는 '에디터'와 상품에 적합한 사진을 제공하는 '포토그래퍼' 그리고 그 내용을 이미지로 제작하는 '컨텐츠 디자이너' 까지 전문인력들과 함께 티몬에서 최초로 고퀄리티의 컨텐츠 디자인을 시도하였으며 아직까지도 퀄리티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소셜커머스 시대를 지나 2016년 현재, 가장 앞서가는 상품 및 프로모션 컨텐츠의 디자인 기준을 제시하는 티몬의 컨텐츠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텐츠 제작 프로세스



MD에서 에디터를 거쳐, 에디터에서 디자이너로 넘어가는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기획을 바탕으로 티몬만의 컨텐츠가 완성됩니다.





01 Intro


컨텐츠의 첫인상인 인트로 부분은, 

컨셉, 가치, 특징을 시각화하여 대다수의 고객들이 구매욕구를 느낄 수 있도록 강조하여 제작합니다.




그리고

기획자(에디터)의 카피와 컨셉 그리고 상품의 BI가 인트로에 잘 표현될 수 있도록 고민하여 제작합니다.







02 Brand & Point & Event


상품과 서비스의 BI가 가장 잘 표현되도록 신경 쓰는 섹션이며, 

가장 효과적인 레이아웃과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완성도 있는 페이지 제작을 위해 노력합니다.






03 Package Review


상품과 서비스의 패키지를 효과적으로 부각하기 위해 

퀄리티가 좋은 사진을 셀렉하고 간단하게 보정을 거친 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제작합니다.






04 Banner


배너는 상품과 서비스가 가장 잘 표현되는 사진을 셀렉 하여,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텍스트와 디자인적인 요소가 삽입되어야 할 때는 

배너 자체가 하나의 연출된 이미지로 보일 수 있게 완성도 있게 제작합니다.







Fin.


올해 5월 10일은 티몬의 6번째 생일이었습니다.

6년 동안 수없이 많은 딜 컨텐츠로 고객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우리가 속한 산업의 표준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지켜봐 주시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BI, BX 대체 몬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